반응형
성공한 경영자일수록 전언취소라는 기법을 흔히 사용한다.
앞서 한 말을 잘 바꾼다는 것이다.
경영자는 커다란 지우개를 갖고 있다.
오늘날과 같이 회사, 고객, 경쟁상대의 사정이
빈번하게 변할 경우
어제 한 말을 깨끗이 지워버릴 필요가 있다.
- 오마에 겐이치, ‘난문쾌답’에서


우리는 일관성에 큰 가치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현장에서
일관성을 고수하는 것만큼 위험한 것은 없습니다.
‘일관성이 없다’가 오히려 칭찬일 수 있는 시대입니다.
물론 반드시 지켜야할 핵심가치와 유연하게 바꿔가야 할 것을
제대로 구별하는 지혜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