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ad Mini 5: release date, news and rumors

http://www.techradar.com/news/ipad-mini-5

The iPad Mini 4 launched more than a year ago, back in September 2015 in fact, so we’re long overdue a new model.

Despite that, rumors of the iPad Mini 5 (or iPad Pro Mini as it might be called) are thin on the ground. But with Apple likely to launch new hardware in March 2017 we could soon see it.

In the meantime, we’re collecting all the news and rumors of what to expect, along with educated guesses based on what’s gone before.


반응형
반응형

최백호 - 영일만 친구


반응형
반응형

다큐. 도올교수 한국독립운동사 10부작. 1부 피아골의 들국화.  

.

반응형
반응형

일본인이 만든 날조된 역사, 고려장!!!

반응형
반응형
“AWS 따라잡겠다”…스마일서브,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출시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 다크호스가 등장했다. 자체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호스팅 업체로 잘 알려진 스마일서브다. 스마일서브는 2년여에 걸친 준비 기간 끝에 자체 데이터센터 기술로 무장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aaS)를 하겠다고 밝혔다. 시작부터 목표가 세다. IaaS 시장 거인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겨냥했다.

“서비스 품질뿐 아니라, 가격, 안정성 면에서도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업체와 비교해 손색이 없습니다. 이번 서비스 설계의 가장 큰 목표는 우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김병철 스마일서브 대표는 IaaS ‘아이윈브이(Iwinv)’ 출시 계획을 밝히면서, 자신감에 넘친 모습을 보였다. 기존에 제공했던 호스팅 서비스와는 선을 그었다. 단순히 가상 서버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웹호스팅이나 도메인, 문자 서비스, 콘텐츠 가속 서비스 등 다양한 인프라 서비스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금까지 우리 회사는 호스팅 고객을 집중했습니다. 클라우드 내공을 시전할 수 없었지요. 이번 아이윈브이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보유한 내공을 모두 방출해서 다양한 사용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도울 계획입니다.”


가격·24시간 지원으로 경쟁 클라우드와 차별화


김병철 대표는 자사에서 경험을 쌓은 호스팅 기술지원 서비스 장점과 클라우드 서비스 장점을 합쳐 이번에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업체가 대부분인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차별화 요소로 경쟁사와 비교해서 동일한 환경에서 최대 120배 이상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언제나 상시 대기해서 고객 클라우드 운영을 도와주는 전문가가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많은 사람이 AWS를 얘기하면서 싸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 국내 사용자가 보았을 때 싸지 않지요.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면 바로 가격이 높아집니다. 부족한 기술지원도 불편함 중 하나지요. 저흰 이 부분을 공략했습니다.”


스마일서브는 실제로 가격 경쟁력을 비교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인 상품인 Real Core 상품을 만들고 기존 상품 가격 산정 프로그램으로 1개월 요금을 산출한 뒤, AWS와 가격을 비교했다. 그 결과 스마일서브 기본상품 (1Core, Ram 2GB, storage 25GB 50,000 IOPS, traffic 기본 제공 월 300GB)을 AWS에서 같은 수준의 상품을 구성하니 비용 차이가 124배 났다.


예를 들어, Real Core 1Core, 2GB RAM, 25GB SSD 블록 스토리지를 하루 10GB씩 월 300GB의 트래픽을 사용할 경우, 5만 IOPS – vCore 상품을 제외한 가장 기본의 저렴한 요금 기준으로 스마일서브는 월 1만3000원이 든다. 반면, 2만 IOPS의 AWS 요금은 아시아 서울 서비스를 기준으로 1403.67 달러다.


“환율을 적용하면 AWS가 120배 정도 비싼 셈이죠. 실제로 가격을 비교해 보면 AWS에서 하드디스크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비용으로 아이윈브이에서는 올플래시를 쓸 수 있습니다.”


스마일서브가 가격만 강조하는 건 아니다. 인프라 안정성도 챙겼다. 아이윈브이 서비스는 2008년 완공한 금천구 가산동 소재 우리 회사의 자체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제공한다. 클라우드 인프라의 성능을 좌우하는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장비는 스마일서브가 직접 개발했다.

네트워크 장비는 엣지코어와 오랜 기간 파트너 관계를 맺으며 쌓아온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구현 노하우를 반영했다. 스토리지는 50만 IOPS 성능을 구현한 올 플래시 장비를 통해 최고의 속도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더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분산 블록 스토리지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도 챙겼다.


여기에 더해 스마일서브는 한국형 트래픽 요금 체계로 차별화를 꾀했다. 경쟁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용한 만큼 트래픽을 낸다. 기본 제공 트래픽이 없다.


“사용한 만큼 내는 것이 더 저렴해 보이지만, 실제 고객은 기본 제공 트래픽을 선호합니다. 아이윈브이는 일 단위 요금제를 통해 사용한 만큼 내는 방식과 기본 트래픽 제공 방식의 이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내부 평가 결과 쓴 만큼 트래픽 비용을 과금하는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보다 월 300GB 정도의 트래픽 요금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윈브이는 각종 서버 설치, 구성, 보안, 가속 등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 관한 기술 지원 항목을 매우 상세한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기업은 운영체제, 웹,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 원하는 작업 항목을 직접 선택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전화 컨설팅을 이용하면 된다. 스마일서브는 정부 고시 소프트웨어 노임 단가를 기준으로 한 컨설팅 요금을 마련했다.

보안도 신경 썼다. 국내 최고의 보안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받았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오픈소스 기반 보안 관련 솔루션, 방화벽 서비스, 망 이중화 환경도 제공한다.


“아이윈브이를 사용하면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엔지니어가 24시간 준비해서 장애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더는 고생하지 않아도 되지요. 가장 기초 작업부터 보안까지 다 도와줍니다. 앞으로 4-5년 안에 가랑이가 찢어져도 AWS를 쫓아가겠습니다.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부터 시작해서 인공지능까지 AWS를 따라잡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부자 아빠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없다’라고 말하는 것을

절대 허락하지 않았다.

그는 종종 이런 말을 했다.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는 사람은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을 위하여 일하게 된다.”

- 로버트 기요사키, ‘세컨드 찬스’에서


‘못한다’, ‘안된다’라는 말을 하는 순간

우리는 안되는 이유를 찾게 됩니다.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나면 이를 증명하기 위해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찾게 됩니다.

말은 곧 그대로 결과가 됩니다.

말 한 대로 이뤄집니다.



.

반응형
반응형

심장의 황홀경! 

지난밤은 황홀한 밤이었다.

꿈속에 잠긴 채 또는 환상에 잠긴 채, 

그는 치천사(熾天使)의 삶과도 같은 황홀경을 

체험했던 것이다. 이는 다만 순간의 황홀경이었던가,

아니면 몇 시간의, 며칠의, 몇 년의, 몇 시대의 

황홀경이었던가. 



- 제임스 조이스의《젊은 예술가의 초상》중에서 - 



* 황홀경의 경험.

한 순간이지만 그 여운은 오래갑니다.

삶의 에너지가 소진돼 기진맥진, 기운을 잃었을 때도 

황홀경의 그 순간을 생각하면 힘이 솟아납니다.

삶의 모든 순간이 황홀할 수는 없지만 어느 한 

순간만이라도 '심장의 황홀경'을 맛보았다면

그것은 일생에 걸쳐 기운을 안겨주는 

값진 선물입니다. 



 * 치천사(熾天使, 히브리어: שׂרף 사랍, 라틴어: seraph[us]; seraphim 세라푸스; 세라핌[*])는 옛 히브리어 성경(타나크 또는 구약성경)의 이사야서에서 한 차례 등장하는 초자연적인 존재 가운데 하나의 이름이다. 한국어 성경 번역판들에서 스랍이라고 번역하기도 한다. 나중에 유대인들은 그들이 사람과 비슷한 모습을 한 것으로 인식하였고, 그러한 영향을 받아 기독교의 천사 계층 가운데 하나를 가리키는 명칭이 되었다. 기독교의 천사 계층도에서 사랍은 가장 높은 첫 번째 계급의 천사들을 이르는 말이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밀의 땅  (0) 2017.02.24
엄마의 기도상자  (0) 2017.02.23
'우리는 행복했다'  (0) 2017.02.21
열매 맺는 시기  (0) 2017.02.20
희열감이 뭉게구름처럼  (0) 2017.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