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uTube: What will you watch next? 




게시일: 2017. 8. 29.

YouTube has an updated look and new features. With a simplified design that lets content shine and new ways to watch like dark theme and adjustable speed playback on mobile, the redesigned experience now looks cleaner and more consistent across both desktop and mobile devices.


유튜브가 새로운 로고와 함께 서비스 업데이트를 추진한다. 유튜브는 8월 17일(현지시간) 사용자 취향을 고려한 앱 서비스 개편과 디자인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업데이트는 크게 디자인과 기능 개선으로 나뉜다. 디자인 영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유튜브 로고와 아이콘 변경이다. 새로운 로고는 다양한 화면 구성에 적용될 수 있도록 유튜브 글자와 아이콘을 깔끔하게 결합한 형태다. 스마트폰같이 크기가 제한적인 화면에서도 더 밝아진 아이콘과 간소화된 로고를 사용해 기존 디자인보다 더 눈에 잘 들어오도록 했다는 게 유튜브 측의 설명이다. 변경된 로고는 오늘부터 바로 모바일과 데스크탑 화면에 적용됐다.


또한 데스크탑 디자인 리뉴얼 작업도 진행했다. 지난 5월 공개한 새로운 데스크탑 디자인을 오늘부터 모든 사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새로운 홈페이지 디자인은 구글의 디자인 핵심원칙 ‘머터리얼 디자인‘을 가이드라인 삼았다. 구글 특유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해 콘텐츠가 더욱 돋보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기능 업데이트는 유튜브 이용자들의 시청 최적화 및 제어 방식 위주로 진행됐다. 앱 상단부를 흰색으로 배치해 콘텐츠의 주목도를 높였고, 탐색 기능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앱 하단으로 이동 배치했다. 시청 제어방식 역시 손쉬운 동작으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했다. 올해 초 영상의 오른쪽 혹은 왼쪽을 두 번 클릭해 영상을 10초 빨리 넘어가거나 되감을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 데 이어, 조만간 손가락을 살짝 넘겨 동영상 간 이동이 가능하게 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시청 환경과 콘텐츠 포맷의 다양성까지 고려했다. 유튜브는 조만간 세로형, 정사각형, 가로형 영상과 같은 동영상 형식에 따라 매끄럽게 화면이 전환 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세로 콘텐츠를 시청할 때 보이던 양옆의 검은색 여백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서비스를 적용시킬 예정이다.


닐 모한 유튜브 CPO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튜브는 변화를 멈추지 않을 것이며, 지난 몇달 간 진행한 업데이트를 연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사람들이 변화된 유튜브에서 세상과 소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http://www.bloter.net/archives/288650


...

반응형
반응형

일부 학자는 

익혀 먹는 화식의 등장, 

인간의 창자가 짧아진 것, 뇌가 커진 것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기다란 창자와 

커다란 뇌를 함께 유지하기는 어렵다. 둘 다 에너지를 

무척 많이 소모하기 때문이다. 화식은 창자를 짧게 

만들어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게 해주었고, 

의도치 않은 이런 변화 덕분에 네안데르탈인과 

사피엔스는 커다란 뇌를 가질 수 있었다. 

- 유발 하라리의《사피엔스》중에서 - 


* 인류의 진화는

뇌의 진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짧은 창자, 커다란 뇌로 진화했다는 것은

'적게 먹고 많이 생각하라'는 뜻과도 통합니다.

많이 먹고 적게 생각하면 진화에 역행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뇌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산소이고

'멍 때리기'(default mode network)입니다.

최고의 방법이 호흡과 명상입니다.

뇌가 젊어집니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을 뚫고 나오는 말과 글  (0) 2017.09.04
믿고 맡겨라  (0) 2017.09.01
파도 위에서 춤추기  (0) 2017.08.30
인생을 바꾸는 사건  (0) 2017.08.29
한 번 쉬어간다  (0) 2017.08.28
반응형

많은 사람들은 행복이 미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행복을 미래의 목표로 삼는 순간

바로 지금 나는 불행하다는 반증입니다.

따라서 행복은 미래의 목표가 아니라 현재의 선택입니다.

- 월호 스님, ‘당신이 행복입니다’에서 


행복도 불행도 내 작품입니다.

과정이 행복해야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과정은 길고 결과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힘들고 지치더라도 일상 생활 속에서 늘

불행이 아닌 행복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

반응형
반응형
DevOps!! 도데체 왜, 어떻게 할까??




데브옵스(DevOps)의 현재와 미래 - ChatOps & VoiceOps (윤석찬)



당신은 DevOps 엔지니어가 아닙니다.






...

반응형
반응형

세 가지 방법 : DevOps를 뒷받침하는 원칙




첫 번째 방법 은 특정 부서 또는 업무 부서의 성과와는 달리 전체 시스템의 성과를 강조합니다. 이는 대규모 부서 (예 : 개발 또는 IT 운영) 또는 개별 기여자 (예 : , 개발자, 시스템 관리자).


IT 부서가 사용할 수있는 모든 비즈니스 가치 흐름에 중점을 둡니다. 즉 요구 사항이 식별되면 (예 : 비즈니스 또는 IT) 개발자가 개발 한 다음 IT 운영으로 전환 한 다음 서비스의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첫 번째 방법을 실제로 적용한 결과는 알려진 결함을 다운 스트림 작업 센터로 전달하지 않으며, 로컬 최적화가 글로벌 성능 저하를 일으키지 않고, 항상 흐름을 증가 시키며 항상 시스템의 심오한 이해를 달성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Deming에 따라) .




두 번째 방법 은 왼쪽 피드백 루프에 대한 권리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프로세스 개선 이니셔티브의 목표는 피드백 루프를 단축하고 증폭하여 필요한 수정을 지속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의 결과에는 모든 고객, 내외부의 이해 및 응답, 모든 피드백 루프의 단축 및 확대, 그리고 필요한 곳에 지식의 포함이 포함됩니다.




제 3의 길은 두 가지를 육성하는 문화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 지속적인 실험,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로부터 배우기; 반복과 연습이 숙달의 전제 조건임을 이해하십시오.


우리는 이것들을 똑같이 필요로합니다. 실험과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 던 것보다 위험 지대에 더 깊숙이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지라도, 우리가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너무 멀리 지나갈 때 위험 지대에서 물러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기술을 숙달해야합니다.


제 3의 방법의 결과는 일상 업무 개선에 시간을 할당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팀에게 보상하는 의식을 만들고, 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에 결함을 도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

[javascript] Nuxt.js란 무엇인가?


가이드 : https://ko.nuxtjs.org/guide


GitHub : https://github.com/nuxt/nuxtjs.org


Nuxt.js란 무엇인가?

Nuxt.js는 범용 Vue.js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주요 범위는 클라이언트/서버 배포를 추상화하면서 UI 렌더링 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Nuxt.js를 기반 프로젝트로 하거나 Node.js 기반의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유연한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Nuxt.js는 더 즐거운 서버 사이드 렌더링 Vue.js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설정들이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nuxt generate 라고 부르는 배포 옵션을 제공하며, 이는 Vue.js 애플리케이션을 정적으로 생성 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이 마이크로 서비스를 지향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다음 단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uxt.js 프레임워크는 비동기 데이터, 미들웨어, 레이아웃 등과 같이 클라이언트 측과 서버 측 사이에서 개발하는데 도움되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떻게 동작합니까?

Vue with Webpack and Babel

Nuxt.js는 훌륭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아래의 기능들을 포함합니다:

총 용량은 28kb min+gzip 밖에 되지 않습니다. (vuex를 포함하면 31kb입니다.)

vue-loader와 babel-loader와 함께 Webpack을 사용해서 코드를 묶고, 분할하며, 압축합니다.

특징

  • Vue 파일 작성
  • 코드 분할 자동화
  • 서버 사이드 렌더링
  • 비동기 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라우팅 시스템
  • 정적 파일 전송
  • ES6/ES7 지원
  • JS & CSS 코드 번들링 및 압축
  • HTML head 태그 관리
  • 개발 단계에서 핫 리로딩 사용하기
  • 전 처리기 지원: SASS, LESS, Stylus 등

구조

아래의 구조는 <nuxt-link>를 서버가 호출하거나 이를 통해 사용자가 이동한 경우, nuxt.js가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보여줍니다:

nuxt-schema




...

반응형
반응형

[javascript] Vue.js - 트렌지션 상태


https://kr.vuejs.org/v2/guide/transitioning-state.html


Vue의 전환 시스템은 진입, 진출 및 목록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많은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지만 데이터 자체에 대한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 숫자와 계산
  • 색 표시
  • SVG노드의 위치
  • 엘리먼트의 크기 및 기타 속성

이들 모두는 이미 원시 숫자로 저장되어 있거나 숫자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Vue의 반응성 및 컴포넌트 시스템과 함께 써드파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트윈 상태로 상태 변경 사항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구글지도에 영상도 올릴 수 있는데, 우리나라 명소들은 구글지도에서 보면 사진도 부족하고, 

아쉽기만하다.  


구글지도에서 우리나라 "한라산", "설악산"  검색해보고,  

미국의 "El capitan" 검색해보면 답이 보인다. 


외국인 관광 유치하려면 이런 부분도 신경써야하지 않을까? 우리도 외국가면 구글지도로 다 찾아보지않나? 



“구글 지도에 영상으로 리뷰 남기세요”

http://www.bloter.net/archives/288540


동영상은 대세다. 짧은 시간 노출되더라도 텍스트나 이미지보다 더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어떤 플랫폼이든 동영상 포맷에 큰 노력을 들이고 있다. 구글 지도도 예외는 아니다.

구글은 구글 지도에서 ‘구글 지역 가이드’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짧게나마 영상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8월25일(현지시간)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물론 등록된 영상은 지역 가이드뿐만 아니라 모두가 볼 수 있다.

구글 지역 가이드는 구글 지도에 후기 작성, 사진 공유, 지역에 대한 질문 답변, 장소 추가 또는 수정, 정보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구글이 만든 글로벌 커뮤니티이다. 누구든 자신의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 몇 번으로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 구글 가이드에게는 정보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와 구글 서비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글 지역 가이드 활동자에 한해 영상 리뷰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영상 리뷰를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로, 간단하다.

방법 1. 영상을 바로 찍어 올리기

– 구글 검색·지도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한 뒤 정보 페이지에 들어간다.
– 아래로 스크롤 해 ‘사진 추가’를 누른다.
‘카메라’ 선택 후 사진 셔터 버튼을 꾹 누르면 영상이 촬영된다. (단, 10초 이하 영상)

방법 2. 갤러리에서 영상을 선택해 올리기

– 구글 검색·지도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한 뒤 정보 페이지에 들어간다.
– 아래로 스크롤 해 ‘사진 추가’를 누른다.
‘폴더’ 선택 후 원하는 영상을 선택해 업로드 한다. (30초 이하로 영상 추가 가능)

영상을 촬영하고 올릴 때는 구글 리뷰 정책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정책을 준수해야 한다. 현재 영상을 업로드 기능은 구글 지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에서는 업로드는 할 수 없지만, 영상 리뷰를 보는 것은 가능하다.

구글은 해당 기능은 몇 주에 걸쳐 점차 적용될 예정이며, 올리는 영상에 따라 지급되는 포인트 규정도 점차 업데이트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