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칠 차 끓여놓기.

반응형
반응형

mbc plus - 소풍 피크닉 라이브, 출연자 리스트




회차

방송일자

주제

출연자

1

2013.05.13

“00학개론”1편

린, 김태우, 나성호(노을), 팀,
제아(브라운아이드걸스), 이정, 수호

2

2013.05.20

“00학개론”2편

3

2013.05.27

“춘향이와 봉숙이”

박현빈, 장미여관

4

2013.06.10

“김광석 다시부르기”

박학기, 자전거 탄 풍경, 정동하(부활),
박용인(어반자카파), 주니엘

5

2013.06.17

“아웃사이더”

김바다, 알리, 아웃사이더

 

2013.06.24

“하이라이트”

1~5회 하이라이트

6

2013.07.01

“우천 시 크라잉넛”

크라잉넛

7

2013.07.08

“록 스피릿”

엠블랙, 레이지본

8

2013.07.15

“Rhythm & Ride”

JK김동욱, 커먼 그라운드

9

2013.07.22

“Love Actually”

데이브레이크, 레이나, 유아라

10

2013.07.29

“호러파티”1편

다이나믹듀오, 프라이머리, 자이언티,

리듬파워

11

2013.08.05

“호러파티”2편

다이나믹듀오, 프라이머리, 자이언티,

리듬파워

12

2013.08.12

“나쁜 남자의 법칙”

피아, M.I.B

13

2013.08.19

“가장무도회”

김완선, 이디오테잎

14

2013.08.26

“오늘의 풍경 - 신포시장”

존박&스완다이브

15

2013.09.02

“모두의 음악

그 첫 번째 이야기”

VIXX, 메이트리, 나인뮤지스

16

2013.09.09

“모두의 음악

All That Music 2”

나인뮤지스, 안녕바다, 로맨틱펀치

17

2013.09.16

“비하인드 에피소드”

 

18

2013.09.23

“모두의 음악

All That Music 3”

유승우, 유성은, 박완규

19

2013.09.30

“모두의 음악

All That Music 4”

시나위

20

2013.10.07

시나위 특집

시나위, 윤하, 김종서, 김바다

21

2013.10.14

가을 기차역 앞에서

김예림, 임정희, 나비

22

2013.10.21

소풍의 비밀 & 미공개 영상

JK김동욱, 임정희, 시나위, 나비, 김종서,
윤하, 예은, 몽니, 김예림, 스완다이브

23

2013.11.11

아이유의 비밀여행

아이유

24

2013.11.25

아이유 아직 못다한 이야기

아이유

25

2013.12.23

내 크리스마스의 지우개

어반자카파, 윤하

26

2013.12.30

예술의전당 언더그라운드

스웨덴세탁소, 킹콩&미토, 정준일,

가을방학, 소란

27

2014.02.13

가인 - 지인들과의 진실

&대담한 토크

가인(브라운아이드걸스)

28

2014.02.20

“장미여관의 심야식당”

장미여관, 럼블피쉬, 레이디스 코드

29

2014.02.27

“썸씽 있는 걸스데이”

걸스데이

30

2014.03.06

“더 깊어진

걸스데이의 썸씽"

걸스데이, V.O.S, 제국의 아이들

(형식,동준,케빈)

31

2014.03.13

“당신에게

음악이 필요한 순간"

V.O.S, 제국의 아이들(형식,동준,케빈), BMK

32

2014.03.20

“장미여관의

심야식당으로 오세요”

장미여관, 노브레인, 갈릭스

회차

방송일자

주제

출연자

33

2014.03.27

하이라이트

'소풍 완전정복'

장미여관, 갈릭스, 노브레인,
럼블피쉬, V.O.S, BMK, 걸스데이

34

2014.04.03

하이라이트

'소풍 완전정복'

걸스데이, 레이디스코드,
제국의 아이들, 가인 &조형우

35

2014.04.10

“오캬스타일”

오렌지캬라멜

36

2014.04.17

"2014 봄 환영회"

옥상달빛, 딕펑스, 임창정

37

2014.05.15

“힐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음악”

옥상달빛, 태원, 딕펑스, 임창정

38

2014.05.22

“조성모, Since 1998”

조성모

39

2014.05.29

"전무후무한 콜라보레이션”

랄라스윗, 투빅, 앤씨아,
술탄오브더디스코, 톡식, 배치기

40

2014.06.05

“색깔로 음악을 말하다. Color of Music”

오렌지캬라멜, 옥상달빛, 앤씨아, 조성모,
딕펑스, 톡식, 배치기, 술탄오브더디스코,

임창정

41

2014.06.12

휘성, 청춘을 만나다! ‘휘성의 Talk Concert‘ 

휘성

42

2014.06.19

‘백지영... 이별을 노래하다’ 

백지영

43

2014.06.26

‘달달한 네 남자와의 소풍, 스윗소로우’ 

스윗소로우

44

2014.07.03

‘LOVE, STORY, MUSIC’

스윗소로우, 산이&레이나

45

2014.07.10

‘윤하의 게릴라 콘서트-

우산 공약이행’ 

윤하

46

2014.07.17

하반기 주목할 아티스트

제이레빗, 에디킴, 40, 파로

47

2014.07.24

소풍 선정 2014년 상반기 “소풍 BEST 10" 

갈릭스, 걸스데이, 임창정, 스윗소로우, 윤하,
조성모, 오렌지캬라멜, 휘성, 장미여관,

백지영

48

2014.08.07

‘B1A4와 소풍가다!’

관객과의 거리 50cm

B1A4

49

2014.08.14

B1A4 2탄

B1A4

50

2014.08.21

‘짜증정산페스티벌’ 

데이브레이크, 쏜애플, 럭키제이

51

2014.08.28

가수 손담비의 위시리스트

손담비

52

2014.09.04

‘블랙홀 같은 음악’ 

B1A4, 데이브레이크, 손담비 등

53

2014.10.09

재래시장과 재즈의

콜라보레이션 

바우터 하멜, 신지호, 고상지 

54

2014.10.16

하이라이트 

예은, 몽니, 엠블랙, 레이지본, 레이나,
데이브레이크, 존박, 스완다이브,
다이나믹듀오, 프라이머리, 리듬파워,
장미여관, 박현빈, 김완선, 이디오테잎,
톡식, 배치기, 빅스, 메이트리, 주니엘,
자전거탄풍경, 박학기, 박용인(어반자카파)

55

2015.03.05

종현의 'HALF TIME DAY'

종현, 자이언티, 윤하 

56

2015.03.12

훈남의 품격 

소란, 자이언티, 크러쉬, 에디킴

57

2015.03.19

꽃미남 카페 '빅스벅스'

빅스

58

2015.03.26

올해의 발견

지나, 윤현상, 타히티, 하이싱어즈

59

2015.04.02

소풍 스페셜 -

'궁금한 이야기 소풍'

빅스, 종현, 지나, 윤현상, 소란,
에디킴, 크러쉬, 자이언티 

회차

방송일자

주제

출연자

60

2015.04.09

2015 봄 환영회 

백지영, 송유빈, 여자친구, 신유, 신보라,
슈가볼, 소울라이츠, 아이언, 바빌론

61

2015.04.16

정용화의 '결혼할 수 있을까'

정용화 

62

2015.04.23

소풍 스페셜 -

베스트 뮤지션

정용화, 아이언, 장미여관, 신유,
다이나믹듀오, 아이유 

63

2015.05.07

음악은 재밌다 (1)

몽니, 타니모션, 기리보이, NS윤지 

64

2015.05.14

음악은 재밌다 (2)

우쿨렐레 피크닉, 하양수, 어썸베이비,

테이크

65

2015.05.21

Band Meets Girls

W&JAS, 신지수, 이시몬, 데이브레이크,

박보람

66

2015.05.28

소풍 00을 만나다 

박학기, 자전거 탄 풍경, 주니엘, 정동하, 박용인, 손담비, 선우정아, 김완선, 이디오테잎, 아이유, 걸스데이, B1A4, 타니모션, 시나위, 김바다, 스완다이브, 존박

67

2015.06.04

2015 Hot BOYS AND GIRLS

김예림, 박보람, 방탄소년단

68

2015.06.11

Music Meets Style

정동하, 버스터리드, 바버렛츠, 정준영

69

2015.06.18

HipHop meets PICNIC LIVE (1)

피타입, 던밀스, 나쑈

70

2015.06.25

HipHop meets PICNIC LIVE (2)

치타, 올티, 송희진

71

2015.07.02

한여름 밤엔 음악

나윤권, 장재인, 홍대광, 마마무

72

2015.07.09

내 여름날의 학교

김형중, 이지혜, 커피소년,
소울라이츠, 안녕하신가영

73

2015.07.15

여름휴가 완전 정복

정준영밴드, 바버렛츠, 김예림, 데이브레이크&박보람, 방탄소년단, 장재인, 나윤권, 홍대광, 마마무, 듀오아임

74

2015.07.23

2015 상반기 소풍을 빛낸 무대

박보람, 자이언티&크러쉬, 몽니, 피타입, 김예림, 치타&올티, 데이브레이크, 신유&여자친구, 정용화, 빅스

75

2015.08.06

동시상영 제1화

이기찬, 백청강, 윤형빈, 선우, 잔나비

76

2015.08.13

동시상영 제2화

송원근, 김보아, 고유진, 배수정

77

2015.08.20

소풍스페셜 미니페스티벌 인디20

크라잉넛, 노브레인,옥상달빛,제이레빗,타니모션, 바버렛츠,로맨틱펀치X안녕바다,갈릭스,,몽니X예은 술탄오브 더 디스코X앤씨아,선우정아X손담비, 커피소년X이지혜

78

2015.08.27

스컬&하하의 Summer Night

스컬&하하,바버렛츠,유승우

79

2015.09.03

Hot Girls' Party

나인뮤지스 ,여자친구, 은가은, 카라 규리, 프럼디에어포트,유승우

80

2015.09.10

소풍 스페셜 Bonus Track

유승우, 유성은, 다이나믹듀오, 나윤권, 장재인, B1A4, 정용화,몽니,이기찬,아이유,정준영밴드, 00학개론(김태우,이정,린,제아,팀,수호,나성호), 데이브레이크

81

2015.09.17

참 좋은 가을음악

린, 가을방학, 멜로디데이

82

2015.09.24

4COLORS

김소정, 바닐라어쿠스틱, 옥상달빛
헬로 스트레인저, 라엘

회차

방송일자

주제

출연자

83

2016.04.28

 

장범준

84

2016.05.05

 

장범준

85

2016.05.12

 

마마무, 멜로망스

86

2016.05.19

 

장혜진&윤석철 트리오

87

2016.05.26

 

브로콜리너마저, 박보람

88

2016.06.02

 

스페셜: 장범준

89

2016.06.09

 

박보람, 어쿠스윗, 윤딴딴

90

2016.06.16

 

정재원, 삼치와 이기리

91

2016.06.23

 

루드페이퍼, 백합유리잔

92

2016.07.07

 

신현희와 김루트, 홍재목

93

2016.07.14

 

스페셜: 마마무, 장범준, 장혜진, 브로콜리너마저X박보람

94

2016.07.21

 

이루마X옥상달빛X정승환, 이진아, 정승환, 이진아X정승환X샘김

95

2016.08.04

 

헤르쯔 아날로그, 강지민

96

2016.08.11

 

옥상달빛, 오지은 서영호

97

2016.08.18

 

이루마, 샘김

98

2016.09.01

 

백지영, 김소희, 양창근

99

2016.09.08

 

라이너스의 담요, 주윤하

100

2016.08.18

 

런 리버 노스, 권나무

101

2016.09.01

 

빌리어코스티, 잔나비

102

2016.09.08

 

김반장과 윈디시티, 피터팬 컴플렉스

103

2016.10.27

 

시오엔, 퀸즈네스트

회차

방송일자

주제

출연자

104

2017.05.11

 

아이유

105

2017.05.18

 

아이유

106

2017.05.25

 

BewhY

107

2017.06.01

 

아이유, BewhY 비하인드

108

2017.06.08

 

세븐틴

109

2017.06.15

 

어반자카파

110

2017.06.22

 

샘김, 권진아

111

2017.06.29

 

세븐틴, 어반자카파, 샘김, 권진아 비하인드

112

2017.07.06

 

볼빨간사춘기, 스무살

113

2017.07.13

 

DAY6

114 2017.07.20   문문(MoonMoon)
115 2017.07.27   노리플라이 (No Reply)

...

반응형
반응형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 전쟁이구만. 


모바일 퍼스트는 2007년 아이폰 나오면서 시작되었는데, 

이젠 사물인터넷으로 보이스 퍼스트 시대가 되어버림. 


아직도 모바일 퍼스트로 가지 않은 시스템은 지금이라도 변경되어야 함을 자각해야 할 것인데. 


이달 초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7'이 열린 베를린 전시장에서는 전시회 기간 내내 "오케이 구글", "알렉사"를 부르는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정작 이 음성 소프트웨어를 만든 구글과 아마존의 부스는 없거나 아주 작았다. 아마존과 구글의 음성비서들은 LG전자, 필립스(Phillips), 보쉬(Boche), 밀레(Miele), 지멘스(Siemens) 등 세계 유수기업들이 세운 대형 부스 곳곳의 냉장고, 청소기, 전등, 자동차 부품 속에서 목소리에 반응했다. 


2017년 전 세계 IT업계 최대의 화두인 '보이스 인공지능'의 모습이다. 네이버, 카카오, SK텔레콤, KT 등 한국 IT 기업들이 아직 완벽하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각기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서둘러 내놓고 있는 이유다. 


인공지능 스피커는 인간의 목소리라는 명령에 반응하고, 목소리에 든 데이터를 수집한다. 10년 전인 2007년 탄생한 애플의 아이폰은 사람들이 정보를 소비하는 공간과 습관을 일거에 뒤바꿔 놓으며,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시대를 열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산업 지형과 기업 순위가 바뀌는 결과를 초래했다. 


"2007년 스마트폰의 등장은 단기간에 인터넷의 이용 방식을 변화시켰고, 미디어, 금융, 상거래,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을 휩쓸고 있는 거센 폭풍의 진원지로 기능했다. 그 과정에서 애플과 구글은 스마트폰 생태계의 성장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 지배력을 확보했다. 이제는 아마존 알렉사를 필두로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삼성 빅스비뿐만 아니라 네이버 라인의 클로바, 카카오 아이, 그리고 SK텔레콤 누구, KT의 기가지니 등이 보이스 플랫폼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 뛰고 있다. 누가 승리할 것인가?"'보이스 인공지능 서비스 전쟁' 중에서)


"아마존은 음성비서의 뛰어난 점이 '편재성(ubiquity)'이라는 사실을 간파했다. 목소리로 명령을 전달한다는 것은 굳이 좁은 스크린을 찾아 가거나 손에 쥐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공간 전체에 컴퓨터가 존재해야만 했다. 이를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360도로 배열된 일곱 개의 마이크를 탑재한 원통형 스피커이다. 손을 대지 않고 목소리로 기계를 깨우는 인터페이스 기술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컴퓨팅을 가능하게 했다."(보이스 전쟁에 뛰어든 키 플레이어들 '시리, 왕좌를 내어주다' 중에서) 


아이폰이 열어젖힌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명령을 수행했다. 그로부터 불과 10년이 흐른 지금, 폰을 손으로 집어들 필요조차 없이 말로써 요청하면 쇼핑은 물론 메신저 보내기, 가전제품 제어까지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세상을 '보이스 퍼스트 월드(Voice First World)'로 명명됐다.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0917_0000097650




...

반응형
반응형

[MV] AUTOMATICA 4k - Robots Vs. Music - Nigel Stanford



Get the Album or Video in 4k: ► http://NigelStanford.com/y/a-/Automatica

...

반응형
반응형

극한의 경험

극한의 경험
국내도서
저자 : 유발 하라리(Yuval Noah Harari) / 김희주역
출판 : 도서출판옥당 2017.07.20
상세보기



호모 데우스 - 미래의 역사
호모 데우스
국내도서
저자 : 유발 하라리(Yuval Noah Harari) / 김명주역
출판 : 김영사 2017.05.15
상세보기



반응형
반응형

[FB] facebook 공유하기 위한 웹페이지의 meta 정보 작업 Tag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sharing/webmasters




meta 정보가 정확해야 공유하기 했을때 미리보기가 잘 나온다. 


이미지가 항상 문제가 되는데, 최소 사이즈가 200x200 픽셀이다. 


크게 나오는 이미지는  최소한 600x315픽셀 이상이어야 한다. 


이미지관련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자.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sharing/best-practices#images




공유디버그(캐쉬 삭제, 미리보기 확인)

https://developers.facebook.com/tools/debug/sharing/



=================================

웹 마스터용 공유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데스크톱, 모바일 웹, 모바일 앱 등 공유된 위치와 관계없이 Facebook에 공유하는 웹 호스팅된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다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픈 그래프 마크업

대부분의 콘텐츠는 URL로 Facebook에 공유되므로, Facebook에 콘텐츠가 표시되는 방식을 관리하기 위해 오픈 그래프 태그로 웹사이트를 마크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태그가 없으면 Facebook 크롤러에서 내부의 경험적 접근법을 사용하여 콘텐츠의 제목, 설명, 미리 보기 이미지에 대해 가장 현실성 높은 추측을 내립니다. Facebook에 게시물이 가장 최적화된 품질로 표시될 수 있도록 오픈 그래프 태그를 사용하여 이 정보를 명시적으로 지정합니다.

다음은 Facebook에 최적화되어 표시되도록 오픈 그래프 태그로 형식화된 콘텐츠의 예시입니다.

마크업 예시

예를 들어, 다음은 og:type="article" 및 여러 추가 속성으로 기사, 뉴스 소식 또는 블로그 게시물을 마크업하는 방법입니다.

<meta property="og:url"                content="http://www.nytimes.com/2015/02/19/arts/international/when-great-minds-dont-think-alike.html" />
<meta property="og:type"               content="article" />
<meta property="og:title"              content="When Great Minds Don’t Think Alike" />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How much does culture influence creative thinking?" />
<meta property="og:image"              content="http://static01.nyt.com/images/2015/02/19/arts/international/19iht-btnumbers19A/19iht-btnumbers19A-facebookJumbo-v2.jpg" />

이 속성에는 사용자가 기사를 공유할 때 특별히 표시할 기사에 대한 설명적인 메타데이터가 포함됩니다.

기본 태그

다음은 모든 콘텐츠 유형에 사용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메타 태그입니다.

태그설명

og:url

페이지의 표준 URL입니다. 세션 변수, 사용자 식별 매개변수 또는 카운터가 없는 그대로의 URL이어야 합니다. 이 URL의 좋아요 및 공유는 이 URL에서 집계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 버전의 페이지에서 좋아요와 공유를 집계하기 위해 모바일 도메인 URL은 표준 URL로 지정된 데스크톱 버전의 URL을 가리켜야 합니다.

og:title

사이트 이름과 같은 브랜드가 없는 기사의 제목입니다.

og:description

콘텐츠의 간략한 설명으로, 대개 2~4개의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이 설명은 Facebook의 게시물 제목 아래에 표시됩니다.

og:image

사용자가 Facebook에 콘텐츠를 공유할 때 표시되는 이미지의 URL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고, 고품질 미리 보기 이미지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모범 사례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fb:app_id

Facebook 도메인 인사이트를 사용하려면 페이지에 앱 ID를 추가해야 합니다. 도메인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Facebook에서 회원님의 사이트로 보내는 트래픽의 분석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앱 대시보드에 앱 ID가 있습니다.


콘텐츠 배포를 늘리고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음 두 개의 태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태그설명

og:type

콘텐츠의 미디어 유형입니다. 이 태그는 뉴스피드에 콘텐츠가 표시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유형을 지정하지 않는 경우 기본값은 website입니다. 각 URL은 단일 개체여야 하므로, 여러 og:type 값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모든 개체 유형은 개체 유형 참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g:locale

리소스의 언어입니다. 기본값은 en_US입니다. 다른 언어로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 og:locale:alternate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화에 대한 문서에서 지원되는 언어에 대해 알아보세요.


모든 표준 개체 속성은 개체 속성 참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크업 테스트

Facebook 크롤러에 마크업이 표시되는 방식을 보려면 공유 디버거에 URL을 입력합니다. 오류나 경고 외에도 크롤러가 스크랩하는 메타 태그가 표시됩니다.

디버거에서는 페이지의 스크랩도 트리거하므로, HTML에 오류가 있는 경우 디버거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체 업데이트를 참조하세요.

미디어 콘텐츠 유형

콘텐츠에 오디오, 동영상 또는 위치 정보가 포함된 경우 마크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표준 개체 속성은 개체 유형 참조를 확인하세요.

동영상

모든 콘텐츠 유형에 대해 og:vide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추가 태그를 사용하여 Facebook에서 동영상의 모양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Facebook에서는 mp4와 Flash 동영상을 모두 지원합니다.

og:video:url과 og:video:secure_url 태그 모두에 보안 URL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뉴스피드에서 즉시 재생할 수 있게 만듭니다. 다양한 요인에 따라 동영상이 즉시 재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메타 태그설명

og:video

동영상의 URL입니다. 뉴스피드에서 즉시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가능한 한 https:// URL을 사용해야 합니다.

og:video:url

og:video URL입니다.

og:video:secure_url

동영상의 보안 URL입니다. og:video에 보안 URL을 설정한 경우에도 이 URL을 포함합니다.

og:video:type

동영상의 MIME 유형입니다. application/x-shockwave-flash 또는 video/mp4입니다.

og:video:width

픽셀 단위로 된 동영상의 너비입니다. 동영상의 필수 속성입니다.

og:video:height

픽셀 단위로 된 동영상의 높이입니다. 동영상의 필수 속성입니다.

og:image

뉴스피드에서 고품질 미리 보기를 위한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이미지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포함하는 콘텐츠에 이 속성 세트를 사용합니다. og:image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는 공유 모범 사례를 참조하세요.

메타 태그설명

og:image

이미지의 URL입니다. 이미지를 게시한 다음 업데이트하려면 새 이미지에 대해 새 URL을 사용합니다. 이미지는 URL을 기반으로 캐싱되며 URL이 변경되는 경우가 아니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og:image:url

og:image URL입니다.

og:image:secure_url

이미지의 https:// URL입니다.

og:image:type

이미지의 MIME 유형입니다. image/jpegimage/gifimage/png 중 하나입니다.

og:image:width

픽셀 단위의 이미지 너비입니다. 이미지를 처음 공유할 때 올바르게 읽어들일 수 있도록 이미지의 높이와 너비를 지정합니다.

og:image:height

픽셀 단위의 이미지 높이입니다. 이미지를 처음 공유할 때 올바르게 읽어들일 수 있도록 이미지의 높이와 너비를 지정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

사람들은 바쁘지 않을 때보다 바쁠 때 더 행복하다.

의미 없는 일보다 의미 있는 일을 할 때 더 행복하다.

그때 더 몰입하고 삶에 만족하게 된다.

몰입감과 만족감은 결과에서 행복을 얻으려 할 때와는 반대로

과정에서 행복을 얻으려 할 때 더 많이 나타난다.

- ‘왜 똑똑한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을까?’ (라즈 라후나탄)에서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입니다.

행복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행복은 조건이 아니라 연습입니다.

내 행복은 내 마음, 내 손에 달려있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남이 버린 일에 뛰어들라',

'신용을 버린 이익은 결코 취하지 않는다',

'먼저 주고 나중에 더 큰 것을 가져라',

'한 번에 큰 이익을 탐하지 않는다', 

'어려울수록 신의를 우선시한다', 

'가장 좋을 때 실패를 대비하라', 

'일은 오직 사람이 이룬다', 

'위기의 순간에는 배짱도 전략이다'.  


- 서유진의《800년 장사의 비밀》중에서 - 



* 왕서방.

한때 러시아 짜르에게까지 돈을 빌려줬다는

중국의 전설적인 부자들, 이른바 진상(晉商)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들이 800년 동안 가업을 이어온 성공 비결.

우리도 귀담아들어 볼 만한 금언들입니다. 특히

'가장 좋을 때 실패를 대비하라'는 말은


'실패했을 때 성공의 때를 대비하고 기다리라'


는 말과도 통합니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각을 살려라  (0) 2017.09.21
불(火)  (0) 2017.09.20
햇빛 치료  (0) 2017.09.18
긍정의 힘  (0) 2017.09.18
함께할 수만 있다면  (0) 2017.09.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