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지셔닝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포지셔닝

 

마케팅계의 바이블『포지셔닝』의 20주년 기념판!

'포지셔닝'개념을 최초로 대중화시켰으며, 마케팅업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 손꼽히는 잭 트라우트. 그가 컨설팅 전문가 앨 리스와 함께 쓴 이 책은 20년 전에 출간된 이래로 꾸준히 읽히고 있는 마케팅의 고전이다. 이번에는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감각, 새로운 코멘트로 재구성되어 다시 태어났다.

이 책은 지난 20년간의 마케팅 변천사와 유명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담, 포지셔닝 이론의 성과와 과오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펩시콜라는 어째서 코카콜라와 같은 위치에 오를 수 없는지, 포지셔닝 원칙을 거듭 위반해도 성공하는 기업은 어째서 그런 것인지, 캐딜락 세빌의 실패를 점친 저자들의 예언은 어떻게 빗나갔는지…

이렇게 저자들은 자신들의 이론을 실천에 옮겨가며 체험한 업계의 반응 및 성공과 실패를 진솔하게 털어놓았다. 또한 말보로 담배, 시바스 리갈, 버거킹, 맥도날드, GM, 프링글스 포테이토칩, 버드 라이트 맥주 등의 홍보 비화를 재치 넘치는 코멘트를 통해 들려준다. (제2판) 

 

목차

Introduction
Positioning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Positioning 2. 마인드에 대한 공격
Positioning 3. 마인드에 대한 진입
Positioning 4. 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Positioning 5. 현재 위치에서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Positioning 6. 업계 리더의 포지셔닝
Positioning 7. 추격자의 포지셔닝
Positioning 8. 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Positioning 9. 이름이 갖는 위력
Positioning 10. 의미 없는 이름의 함정
Positioning 11. 무임 승차의 함정
Positioning 12. 라인 확장의 함정
Positioning 13. 라인 확장이 필요한 경우
Positioning 14. 기업의 포지셔닝 : 몬산토의 경우
Positioning 15. 국가의 포지셔닝 : 벨기에의 경우
Positioning 16. 제품의 포지셔닝 : 밀크 더스의 경우
Positioning 17. 서비스의 포지셔닝 : 메일그램의 경우
Positioning 18. 롱아일랜드 은행의 포지셔닝
Positioning 19. 가톨릭 교회의 포지셔닝
Positioning 20. 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Positioning 21. 성공에 이르는 여섯 단계
Positioning 22. 올바른 포지셔닝 게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