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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왕양치기의 '약치기 그림'

그림왕양치기의 '약치기 그림'. 좋아하는 사람 147,981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700명. ykooon@naver.com 심심한 인생에 약좀 치자. by 그림왕 양치기 상업적 불펌 = 소송 by 소송왕 양치기 ykooon@naver.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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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MAScript를 어느 브라우저에서 얼마나 지원하는지 확인 하시오. 

 

ECMAScript 6 compatibility table 

 

 code

 

http://kangax.github.io/compat-table/es6/

 

ECMAScript 6 compatibility table

Sort by Engine types Features Flagged features Show obsolete platforms Show unstable platforms V8 SpiderMonkey JavaScriptCore Chakra Carakan KJS Other ⬤ Minor difference (1 point) ⬤ Small feature (2 points) ⬤ Medium feature (4 points) ⬤ La

kangax.github.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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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360, 언제 써야 할까요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준비가 된 상태에서 사용하세요 :) |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36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360 이란 무엇이며, 어떠한 장점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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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5j0RfDY1Ob8

Google Analytics 360 VS Google Analytics Standard

시중에는 많은 웹로그 분석 툴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무료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Google Analytics(GA)는 국내에서도 많은 마케터와 데이터 분석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무료 버전인 Google Analytics Standard뿐만 아니라 유료 버전인 Google Analytics 360 (Premium)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GA 이용자들은 이 두 버전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두 버전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GA Standard와 GA 360의 차이점을 보기 쉽게 정리한 표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아래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수집

GA Standard와 GA 360 모두에서 Measurement protocol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그리고 커스텀 데이터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GA 360은 데이터 수집량에 따라 1에서 5단계까지로 구분되고 1단계의 경우 최대 월 10억 히트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10억 히트 초과 시에는 자동으로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마지막 5단계에서는 최대 200억 히트까지 수집됩니다)

GA Standard의 경우 하나의 속성당 설정 가능한 맞춤 측정기준과 맞춤 측정항목은 20개로 제한되어 있지만, GA 360은 최대 200개의 지수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GA 360은 여러 속성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하나의 속성으로 만드는 Roll-up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더욱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GA는 다양한 구글의 광고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는데 구글 애드워즈와의 통합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와 GA가 통합되면 이 둘은 양방향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애드워즈의 비용과 impression data와 같은 데이터를 GA로 전송할 수 있고 반대로 GA 데이터에 근거한 리마케팅 리스트를 애드워즈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GA 360은 애드워즈 뿐만 아니라 DoubleClick Campaign Manager, DoubleClick Bid Manager, DoubleClick for Publishers와 같은 DoubleClick 플랫폼과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 간의 통합 이외에도, GA는 광고 비용 데이터, 제품 및 컨텐츠 데이터와 같은 custom data source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GA 360은 데이터를 가져온 후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하더라도 과거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여 데이터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고서

보고서의 경우 GA Standard와 GA 360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만 GA 360 보고서에서 한 가지 향상된 점은 기여 모델 부분에 있습니다.

Standard 버전에서 채널 기여 모델은 몇 가지 형식 기반에 모델(첫 번째 상호작용, 마지막 상호작용, 시간 가치 하락 등)만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GA 360에서는 data-driven 기여 모델(어떤 채널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기 위한 알고리즘)도 제공합니다.

또한, GA 360은 향상된 맞춤 유입경로 보고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와 세션에 걸친 on-site 행동에 대한 행동 흐름을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샘플링

GA 360은 Standard 버전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고서에서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만약 ad-hoc 리포트(GA에서 미리 계산해 놓지 않은 보고서(예: 맞춤 보고서 또는 표준보고서에 세그먼트를 사용한 경우))를 호출하였을 때, 데이터가 특정 세션 수를 초과하면, GA는 신속한 데이터 보고를 위해서 데이터를 샘플링합니다.

GA Standard는 속성 수준에서 조회 기간의 세션 수가 50만 회를 초과할 때 샘플링이 발생하며, GA 360은 보기 수준에서 조회 기간의 세션 수가 2,500만 회를 초과할 때 샘플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GA 360에서 데이터 조회 시 샘플링이 발생할 확률은 아주 낮습니다. 만약 샘플링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GA 360에서 제공하는 맞춤 표와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를 이용해서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API

GA는 보고 및 구성을 위한 다양한 AP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API에 있어 두 버전의 차이점은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와 같은 대용량 데이터의 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GA 360에서는 세분화된 세션 레벨의 데이터를 GA에서 Google BigQuery로 보낼 수 있습니다. BigQuery는 Google의 빅데이터 저장 및 쿼리 도구로서 더욱 복잡한 분석이 가능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로 데이터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마지막으로 GA Standard 버전과 GA 360 버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계정 관리 서비스의 유무입니다.

무료 버전 사용자는 GA 사용 중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대신 웹로그 분석 도움말 페이지를 조회하며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GA 사용을 위한 교육도 Google Analytics Academy에서 제공되는 기본 자료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해야 합니다.

반면, 유료 버전은 GA 프리미엄 리셀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전담 계정 관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교육부터 기술 지원과 구현까지 지원되며 서비스 수준 계약을 통해 데이터 수집, 보고, 더 높은 처리 한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

GA Standard와 GA 360의 주요 차이점은 GA 360이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할 뿐 아니라, DoubleClick과의 통합,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의 이용, BigQuery로의 데이터 적재가 가능하며 GA 프리미엄 리셀러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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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0~21.죽령,소백산제2연화봉,단양구경시장

단양읍내 김밥천국에서 김밥,라면, 오무라이스 먹고. 죽령탐방안내소로 고고.

오스프리포코에 준비물 챙기고 제2연화봉으로. 임도라 걷기는 편한데, 계속 끝까지 오르막이다.

천문대까지 가고 싶었으나, 시간이 모자라 하산 후 단양리조트. 

씻고 재정비 후 단양구경시장가서 충청도순대집에서 순대국, 돼지국밥, 모듬순대 시켜서 먹고.

순대가 그냥이 있고 매운순대가 있는데, 모르고 매운 순대를  해솔이 먹여서 난리났다. 

돼지국밥에 밥 말아서 한그릇 먹이고. 궁채장아찌 사고, 강정도 사고. 닭강정 말고. 

숙소에서 취침. 간밤에 왠 소나기가 그렇게 오던지. 역시 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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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읽은 책 중에 우리 신체에 관해서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생각하게 해준 책.

 

내몸사용설명서

내 몸 사용설명서
국내도서
저자 : 마이클 로이젠(Michael F. Roizen),메멧 오즈(Mehmet C. Oz) / 유태우역
출판 : 김영사 2007.03.08
상세보기

 

목차

Chapter 1. 나의 몸, 나의 집 그리고 건강
건강은 운명이 아닌 선택이다
나이를 선택할 수 있다
평균 수명은 문제가 아니다
의학은 예술이다
건강지수 측정하기
- BQ퀴즈 : 당신의 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Chapter 2_ 박동은 계속된다: 심장과 혈관
심장: 해부학 - 심장 | 동맥 | 전기회로 | 심장판막
심장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심장을 뛰게 하라 | 건강수치를 체크하라 | 정신의 힘을 이용하고, 평생 같이할 수 있는 친구를 사귀어라 | 심혈관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 가까운 친척들로부터 배워라 | 필요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라 | 잠을 규칙적으로 자라

Chapter 3_ 생각하게 하는 힘: 도뇌와 신경계
뇌: 해부학
노화하는 뇌: 어떤 병이 생기는가 - 노화 관련 질환 | 기억 관련 질환 | 화학물질 관련 질환 | 상격 관련 질환
뇌를 더 젊게 하기 작전 - 뇌를 운동시켜라 | 뇌 기능을 좋게 하는 식품 | 스트레스를 줄여라 | 비티만과 보조식품을 이용하라 | 휴가를 상상하라

Chapter 4_ 움직이는 원리: 뼈, 관절, 근육
뼈와 관절 그리고 근육: 해부학 - 뼈 | 관절 | 근육
뼈, 관절, 근육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자신의 능력에 맞는, 세 가지 유형의 운동을 하라 | 뼈를 강하게 만드는 음식 | 대체 방법을 생각하라 | 작은 변화를 시도하라

Chapter 5_ 숨 쉬기 운동: 폐와 건강
폐: 해부학
질병: 일반적인 폐 질환 - 수면무호흡증 | 천식
폐를 더 젊게 하기 작전 - 숨을 깊게 쉬어라 | 테스트를 하라 | 자신의 호흡을 조절하라 | 담배를 끊어라

Chapter 6_ 에너지를 생성하라: 소화기관
소화기관: 해부학 - 입 | 식도 | 위 | 담당 | 장 | 직장
위장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물과 섬유질을 많이 먹어라 | 식습관을 바꿔라 | 먹는 음식에 민감해져라 | 보충제를 섭취하라 | 양치질에 3분 이상 투자하라 | 청결을 유지하라

Chapter 7_ 성性은 차이를 만든다: 성 기관
성 기관: 해부학 - 유혹의 기관 | 혈관 | 호르몬 | 전립선과 자궁경부 | 정자와 난자
성 기관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섹스를 더 자주 하라 | 입을 잘 사용하라 | 침입자를 찾아라

Chapter 8_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감각 기관
감각기관: 해부학 - 눈 | 눈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 | 귀 | 피부
감각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기능을 보존하라 | 보호 장구를 사용하라 |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라 | 다른 감각들을 돕기 위해 미각을 사용하라 |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라 | 다른 감각들을 돕기 위해 미각을 사용하라 | 스스로 점검하라

Chapter 9_ 질병 감시자: 면역체계
면역체계: 해부학 - 반응센터 | 세균과 바이러스 | 면역체계의 오류
면역체계를 더 젊게 하기 작전 - 어머니 말을 잘 들어라 | 영양을 보충하라 | 닭고기수프 ? 아연 ? 비타민 C를 기억하라 | 주위의 도움을 받아라 | 스트레스를 조절하라

Chapter 10_ 분비샘 이야기
호르몬: 해부학 - 뇌하수체 | 갑상선호르몬 | 부신 | 신장 | 췌장 | 생식선
호르몬을 더 젊게 하기 작전 - 혈압을 조절하라 | 어떤 약인지 바로 알고 먹어라 |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먹어라 | 터놓고 말하라

Chapter 11_ 광란의 세포: 암
암: 해부학 - 암세포의 탄생 | 암세포의 성장 | 암의 탄생 | 암의 전파
암 극복: 더 젊어지기 작전 - 암을 이기는 영양소 | 조기 검진이 최선이다

Chapter 12_ 내몸사용매뉴얼 다이어트
몸사용매뉴얼 다이어트 - 칼로리 건강 간식 | 1,500칼로리 식단의 예 | 가정식 식단 구성 | 외식할 때 음식별 선택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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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보스들은 성과에 대한 요구를 거듭 높이면서 직원들을 볶아댄다.
만약 그들이 닦달하지 않는다면 그때가 바로 걱정해야 할 순간이다.
슈퍼보스들은 단순히 뛰어난 성과를 원하는 게 아니다.
그들은 세계적인 수준의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
그들은 뛰어난 사람들이 자기 한계를 넘어서게 만든다.
불가능한 일을 목표로 설정한다.
- 시드니 핑켈스타인, ‘슈퍼 보스’에서 

우리 모두는 스스로 평가하는 자신의 능력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훌륭한 상사는 작은 성취에 만족하지 않고,
직원들이 가진 무한 잠재력을 다 개발할 수 있도록,
그들 스스로 한계를 시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더 높은 목표를 부여합니다.
상사가 나를 닦달하지 않으면 그때가 바로 걱정해야 할 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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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기억이
있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그것을 계속 끌고 가는 것일 텐데
이 소중한 기억은 휘발성이 남달라서
자꾸 사라지려 든다. 불행은 접착성이 강해서
가만히 두어도 삶에 딱 달라붙어 있는데, 소중한
기억은 금방 닳기 때문에 관리를 해줘야 한다.
소중한 기억이 지뢰처럼 계속 폭발할 수 있도록.
그러면 소중한 비밀은 일회성에서 벗어나
간헐적으로 나를 미움에서
구출할 수 있다.


- 문보영의《준최선의 롱런》중에서 -


* 소중한 것일수록 휘발성이 강합니다.
잘 날아가고 너무 쉽게 잊혀집니다. 그러다가
그것을 잃었을 때 비로소 소중함을 다시 깨닫게
됩니다. 맑은 공기가 얼마나 소중한지, 평범한 일상,
일상의 행복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그 일상을
잃었을 때 알게 됩니다. 소중한 것은 결코
일회성이 아닙니다. 우리 삶 속에 깊숙히
들어와 매일매일 반복됩니다.
잊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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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농담으로 말하듯이,
우리가 자유 의지를 가지고 있지 않을지
모르지만, 하지 않을 의지는 가지고 있다.
우리는 도덕적인 행동을 할 수는 없어도
충동은 억누를 수 있다. 심지어
어떤 충동은 완전히
뒤집을 수 있다.


- 데이비드 브룩스의《소셜 애니멀》중에서 -


* 하지 않을 의지도 중요합니다.
그 의지를 어떤 순간에 발휘하느냐가 문제입니다.
돌아보면 '나'만을 생각할 때 나오는 행동은 늘 충동에
가까웠습니다. '우리'를 생각하니 내 행동에 의지가
담기고 그 뒤에 더 많은 의미가 따라오는 것을
경험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 우리 모두
'우리'를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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