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주 묻는 질문

1) 내 컴퓨터에 어떤 GPU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답변 :

Windows 컴퓨터 :

  1.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2. 팝업 창에 "NVIDIA 제어판"또는 "NVIDIA 디스플레이"가 표시되면 NVIDIA GPU가있는 것입니다.
  3. 팝업 창에서 "NVIDIA 제어판"또는 "NVIDIA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4. "그래픽 카드 정보"를보십시오.
  5. NVIDIA GPU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Apple 컴퓨터 :

  1. "Apple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2.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를 클릭하십시오
  3. "추가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4. 컨텐츠 목록에서 "그래픽 /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2) 컴퓨터에 CUDA 지원 GPU가 있습니까?답변 : 위의 목록을 확인하여 GPU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컴퓨터에 CUDA 가속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있는 최신 GPU가 있음을 의미합니다.3) 최신 드라이버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답변 : www.nvidia.com/drivers로 이동하십시오.4) CUDA 지원 GPU 또는 시스템은 어떻게 구할 수 있습니까?답변 :
HPC 및 슈퍼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용 Tesla는 www.nvidia.com/object/tesla_wtb.html
로 이동하십시오. 엔터테인먼트 용 GeForce는 www.nvidia.com/object/geforce_family.html
로 이동하십시오. 전문적인 시각화를위한 Quadro는 www. .nvidia.com / object / workstation_wheretobuy.html5) CUDA Toolkit을 다운로드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답변 : CUDA 툴킷 다운로드로 이동 하십시오 .

 

tensorFlow - GPU 지원  www.tensorflow.org/install/gpu?hl=ko

 

GPU 지원  |  TensorFlow

참고: GPU 지원은 CUDA® 지원 카드가 있는 Ubuntu 및 Windows에 제공됩니다. TensorFlow GPU 지원에는 다양한 드라이버와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설치를 단순화하고 라이브러리 충돌을 방지하려면 GPU를

www.tensorflow.org

TensorFlow GPU 지원에는 다양한 드라이버와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설치를 단순화하고 라이브러리 충돌을 방지하려면 GPU를 지원하는 TensorFlow Docker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Linux만 해당). 이 설정에는 NVIDIA® GPU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Download Drivers | NVIDIA

 

www.nvidia.com

Pip 패키지

사용 가능한 패키지, 시스템 요구사항 및 명령어는 pip 설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TensorFlow pip 패키지에는 CUDA® 지원 카드에 대한 GPU 지원이 포함됩니다.

 

pip install tensorflow

이 가이드에서는 최신 안정적인 TensorFlow 출시의 GPU 지원 및 설치 단계를 설명합니다.

이전 버전의 TensorFlow

1.15 이하 버전의 경우 CPU와 GPU 패키지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pip install tensorflow==1.15      # CPU
pip install tensorflow-gpu==1.15  # GPU

하드웨어 요구사항

다음과 같은 GPU 사용 기기가 지원됩니다.

  • CUDA® 아키텍처 3.5, 3.7, 5.2, 6.0, 6.1, 7.0 이상을 포함하는 NVIDIA® GPU 카드 CUDA® 지원 GPU 카드 목록을 참고하세요.
  • NVIDIA® Ampere GPU(CUDA 아키텍처 8.0) 이상이 적용된 시스템에서 커널은 PTX에서 JIT로 컴파일되며 TensorFlow는 시작하는 데 30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오버헤드는 ‘export CUDA_CACHE_MAXSIZE=2147483648’를 사용하여 기본 JIT 캐시 크기를 늘려 첫 번째 시작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JIT 캐싱을 참고하세요.
  • 지원되지 않는 CUDA®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GPU의 경우 또는 PTX에서 JIT 컴파일을 방지하거나 다른 버전의 NVIDIA®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려면 Linux 소스에서 빌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패키지에는 지원되는 최신 CUDA® 아키텍처를 제외하고 PTX 코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CUDA_FORCE_PTX_JIT=1이 설정된 경우 이전 GPU에서 TensorFlow가 로드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참고하세요.

참고: '상태: 기기 커널 이미지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는 TensorFlow 패키지에 아키텍처의 PTX가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소스에서 TensorFlow를 빌드하여 컴퓨팅 기능을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다음 NVIDIA® 소프트웨어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Nvidia CUDA 지원 GPU 리스트

developer.nvidia.com/cuda-gpus

 

CUDA GPUs | NVIDIA Developer

HomeHigh Performance ComputingTools & EcosystemCUDA GPUs Recommended GPU for Developers NVIDIA TITAN RTX NVIDIA TITAN RTX is built for data science, AI research, content creation and general GPU development. Built on the Turing architecture, it features 46

developer.nvidia.com

 

반응형
반응형

#사회적거리두기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조치(출처: 보건복지부)

11월 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는 생활방역(1단계), 지역유행(1.5, 2단계), 전국유행(2.5, 3단계)으로 크게 나누되 지역유행과 전국유행 단계를 보다 세분화해 1.5, 2.5단계를 신설하는 등  5단계로 세분화한다. 거리두기 단계 격상 기준 권역별 중증환자 병상 여력  주간 유행 양상 중심으로 설정한다. 중환자실 병상 여력으로 감당 가능한 주평균 일일 확진자 수 핵심 지표로 활용하되, 감염 재생산 지수  다양한 보조 지표 함께 고려한다.

● 1단계 
1단계(생활방역 체계) 통상적인 방역  의료체계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코로나19 유행 통제 중 상황이다주평균 국내 발생 일일 확진자 수가 수도권 100명 미만, 충청·호남·경북·경남권 30명 미만, 강원·제주도는 10명 미만에서 억제되고 있을 때 생활방역 체계 유지한다. 1단계에서는 일상생활 사회경제적 활동 유지하는 가운데, 일부 시설·활동에 대해서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 의무화된다.

● 1.5단계
1.5단계는 특정 권역에서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위협하는 수준으로 1주 이상 코로나19 유행 지속되는 상황이다. 권역별 중증환자 병상 여력을 고려하여, 주평균 국내발생 일일 확진자가 수도권 100명 이상, 충청·호남·경북·경남권 30명 이상, 강원·제주도는 10명 이상일 경우 해당 권역 1.5단계 격상한다이때 중증환자 발생률이 10% 정도인 60대 이상 확진자 수 일정 수준(수도권 40, 충청·호남·경북·경남권 10, 강원·제주도 4) 초과하는지도 함께 고려한다.  아울러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역학조사 역량, 권역별 감염 재생산 지수, 집단감염 발생 양상 등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5단계 격상 여부 판단한다. 1.5단계에서는 유행 권역에서 철저한 생활방역 준수하도록 다중이용시설 이용인원 제한하는 등 방역 강화한다.

● 2단계

2단계는 유행 권역에서 1.5단계 조치를 실시한 에도 지속적 유행 증가 양상을 보이며, 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조짐이 관찰되는 상황이다. 2단계는 유행 권역에서 1.5단계 조치 이후 1주가 경과한 후에도 1.5단계 기준 2배 이상으로 유행 증가하는 경우 2개 이상 권역에서 1.5단계 수준 유행 1주 이상 지속되며 유행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는 경우 ▷ 전국적으로 신규 일일 확진자 300 초과하는 상황 1주 이상 지속되며 유행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는 경우 중 하나를 충족할 경우 2단계 격상을 검토한다. 격상 시에는 60대 이상 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 수용능력, 역학조사 역량, 권역별 감염 재생산 지수  집단감염 발생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위험도를 판단한다.  2단계에서 유행 권역 주민들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도록 권고한다.

● 2.5단계
2.5단계는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전국적 유행이 1주 이상 지속 또는 확대되는 상황이다. 전국 주평균 국내발생 일일 확진자 400~500 이상이거나, 전국 2단계 상황에서 일일 확진자가 두 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  급격한 환자 증가 추이 발생할 경우 전국 2.5단계 격상 검토한다. 격상 시 신규 확진자 중 60대 이상 확진자의 비율, 전국의 중증환자 병상 수용 능력 중요하게 참고하여 판단하며, 역학조사 역량, 감염 재생산 지수, 집단감염 발생 현황, 감염 경로 조사중 사례 비율, 방역망 내 관리비율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2.5단계에서 전국 국민 가급적 집에 머무르며 외출·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 최대한 자제할 것을 권고한다.

● 3단계
3단계 전국적 대유행 상황을 상정한 것으로,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고, 의료체계 환자를 원활하게 치료하지 못하고 붕괴 위험 직면한 상황이다. 전국 주 평균 국내 발생 일일 확진자 800~1,000명 이상이거나, 전국 2.5단계 상황에서 일일 확진자가 두 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  급격한 환자 증가 추이 발생할 경우 전국 3단계 격상 검토한다. 격상 시 신규 확진자 중 60대 이상 확진자의 비율, 전국의 중증환자 병상 수용 능력 중요하게 참고하여 판단하며, 역학조사 역량, 감염 재생산 지수, 집단감염 발생 현황, 감염경로 조사 중 사례 비율, 방역망 내 관리 비율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3단계에서 모든 국민 원칙적으로 집에만 머무르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할 것을 권고한다.

 

주요 방역조치. 1. 다중이용시설(출처: 보건복지부)
주요 방역조치. 2. 일상 및 사회경제적 활동(출처: 보건복지부)

 

 

[네이버 지식백과] 사회적 거리두기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반응형
반응형

2020-11-28, 서울, 일상

반응형
반응형

online python compiler : www.onlinegdb.com/online_python_compiler

 

Online Python Compiler - online editor

OnlineGDB is online IDE with python compiler. Quick and easy way to compile python program online. It supports python3.

www.onlinegdb.com

 

python 공식홈페이지 온라인 쉘 : www.python.org/shell/

 

Welcome to Python.org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반응형
반응형

draw.io  웹에서 순서도 그리기, 구글드라이브 연동

 

www.diagrams.net/

Security-first diagramming for teams.

Bring your storage to our online tool, or go max privacy with the desktop app.

반응형
반응형

회사 다니면 깨닫게 되는 사실 3탄

반응형
반응형

용서는 가장 큰 수행입니다.
마음에 박힌 독은 용서를 통해 풀어야 합니다.
남에 대한 용서를 통해 나 자신이 용서받게 됩니다.
또 용서를 통해서 그만큼 인간적으로 성숙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나의 그릇이 커집니다.
- 법정 스님


용서하면 나의 그릇이 그만큼 더 커집니다.
나와 다른 사람, 사랑뿐만 아니라 미움과 증오까지 다 포용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아이들은
많은 걸 깨달았단다.
아무리 돈이 많은 집에도 걱정거리가
있다는 것, 까다롭고 남을 힘들게 하는
돈 많은 사람보다는 가난하더라도 건강한 삶이
더 행복하다는 것, 저녁상을 차리는 일이 아무리
힘들어도 저녁을 구걸하러 다니는 것보다
행복하다는 것, 예쁜 홍옥 반지보다는
예의바른 행동이 소중하다는 것을....


- 루이자 메이 올컷의《작은 아씨들》중에서 -


* 아이들의 '깨달음'은 무섭습니다.
평생을 좌우합니다. 단 한 번의 깨달음이
두고두고 가슴에 남아 인생의 지표가 됩니다.
그것도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깨닫는 것일 때
더 빛을 발합니다. 어른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이 스스로 번쩍 할 수 있도록 군데군데
부시갯돌을 깔아놓은 것입니다. 한 아이의
번뜩임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가 더 행복할까?  (0) 2020.12.02
'나중에'는 없다  (0) 2020.12.01
길을 잃으면 길이 찾아온다  (0) 2020.11.30
절대 잊을 수 없는 날  (0) 2020.11.27
'그저 건강하게 있어달라'  (0) 2020.1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