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ZiP1l7jlIIA&t=66s 

 

 


워즈니악이 스티브 잡스와 만든 회사 애플이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 를 공개했어요(영상). 외신을 통해서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들이 그대로 공개되어서 약간은 김빠진 행사였어요. 

프리미엄 모델인 아이폰15 프로에 티타늄 바디가 적용됐고, 신형 A17 프로 반도체가 적용됐어요. 티타늄 바디 덕분에 아이폰은 더 고급스러워졌고, 가벼워졌고, 튼튼해졌어요. A17 프로 반도체로 인해 프리미엄 모델에서 경쟁사 대비 아이폰의 성능이 더 앞서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애플은 원신 임팩트를 만든 호요버스, 레지던트 이블을 만든 캡콤 등을 초대해서 아이폰15 프로가 모바일 게임을 위한 최고의 스마트폰임을 강조했죠. 

기본 모델인 아이폰15 의 경우, 기존의 아이폰14 프로가 그대로 올라왔다고 보면 될 정도로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았어요. 

애플의 XR 헤드셋 비전 프로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스페이셜 비디오'가 아이폰15 프로에 장착된 것도 중요한 변화. 비전 프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애플의 미래를 여기에 걸겠다는 팀 쿡 애플 CEO 의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애플은 탄소배출 0를 달성한 제품에 탄소중립(Carbon Neutral) 마크를 붙이기로 했어요. 첫 제품은 애플워치. 

애플이 하지 않은 것
그래서 오히려 이번에 공개될 수 있다고 했는데 하지 않은 것들이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1. 애플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어요.

계속적인 가격인상으로 스마트폰 고급화 전략을 취했던 애플이 아이폰과 애플워치 등 신제품의 가격을 올리지 않았어요.  

2. 애플은 울트라 모델을 공개하지 않았어요. 

더 고가에 더 좋은 성능의 울트라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울트라는 공개되지 않았어요.

3. 애플은 USB-C 케이블을 '모든' 제품에 적용했어요.

유럽에서의 규제때문에 싫어도 라이트닝케이블 대신 USB-C 케이블을 도입해야만했던 애플. 과감하게 새로운 아이폰15 에 모두 USB-C 케이블을 적용했고, 이건 아이폰과 맥에서도 동일하게 사용된다고 해요. 당초 일부 제품에만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모든 것에 적용. 

가격을 동결하고, USB-C 를 적용하고, 고성능 반도체로 게이머 고객을 공략하는 모든 애플의 움직임에서 저는 한가지를 느꼈어요. 바로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자들을 압도적으로 누르겠다는 의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