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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가 적극적으로 피드백하고 도움을 주고 싶어도 그것을 거부하거나 원하지 않는 직원들이 분명히 있다. 그들에게 어떻게 해야 할까? <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객원 에디터인 에이미 갤로(Amy Gallo)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해야 할 일 3가지

1. 직원이 저항하는 이유를 예단하지 말고 열린 질문을 던져라. (Ask open-ended questions about why the employee is resistant.)

 

2. 직원의 기여에 대해 감사를 표하라. (Show that you appreciate the employee’s contribution.)

 

3. 직원이 실수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위험을 감수하도록 용기를 주라. (Accept that the employee will make mistakes — tolerance encourages risk-taking.)

하지 말아야 할 일 3가지

4. 인신공격하듯 직원을 비난하지 마라. (Put all of the blame on the employee — it’s likely that she’s being resistant for a reason.)

 

5. 직원에게 당신이 코칭하고자 하는 이유와 방법을 숨기지 마라. (Hide your reasons for trying to coach the person — be explicit about why and how you want to help.)

 

6. 직원에게 당신의 도움을 받으라고 강요하지 마라. (Force the employee into accepting your help — coercion doesn’t build tr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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