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윤을 기업 목적으로 한다는 것은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있다.
과연 누가 다른 사람의 이윤을 위해 죽을 때 까지 분투하겠는가?
더 큰 목표를 찾지 못하거나 목표의 정당성을 확신하지 못한다면
그 사업은 의미를 잃어버린다.
- 테오도르 레빗, ‘마케팅 근시안’에서
이익극대화는 직원들의 헌신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물론 이익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익극대화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의 결과가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
직원과 고객을 더 행복하게하고,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이 창출할수록
결과적으로 이익은 더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가 되겠다는 허영심이 성공의 능력을 이끌어낸다 (0) | 2020.01.29 |
---|---|
일에 감사하면 행복감을 느끼고, 생산성도 높아진다 (0) | 2020.01.29 |
작은 것에 만족하지 못하면 어떤 것에도 만족하지 못한다 (0) | 2020.01.22 |
크고 답답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환영하라 (0) | 2020.01.21 |
사람을 정중하게 대접하는 데에는 전혀 돈이 들지 않는다 (0) | 2020.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