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즈니스란 기본적으로
사람에 의한(by the people),
사람을 위한(for the People),
사람의(of the People) 일이다.
기업은 고객, 직원, 투자자, 사회 등을 위해
단순한 경제적 요구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토머스 말론, MIT 교수
기업의 목적이 단순한 이윤 추구에 있다고
가르치는 경제 원론은 이제 바뀌어야 합니다.
‘혁신을 통한 초일류경쟁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내고(필요조건),
이를 기반으로 사회친화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키는
사랑받는 기업(충분조건)이 됨으로써 모두로부터 존경받는 것,
그것이 바로 기업의 목표여야 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성원을 일에 몰입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0) | 2021.10.19 |
---|---|
작지만 예상치 못했던 선물들을 주세요 (0) | 2021.10.18 |
어려움 없이 성장도 없다 (0) | 2021.10.14 |
지금이 최대 위기입니다 (0) | 2021.10.08 |
‘고맙다’는 말 한마디가 당신을 남다른 존재로 만든다 (0) | 2021.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