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의 성공전략, 내일의 실패전략
소비자의 욕구는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기 때문에
작년의 성공전략은 오늘의 실패전략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업은 변화하는 기업과
사라지는 기업 두 가지로 나뉜다.
-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 T-Plus 경영자료에서 재인용
실제 경험으로 살펴볼 때, 가장 변화가 어려운 사람들은
아이러니하게도 과거에 탁월한 실적을 낸 개인과 조직(팀)입니다.
드러커의 지적처럼 어제를 강화하는 것은 내일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변화하지 않는 모든 생명체, 과거에 집착하는 모든 생명체는
반드시 죽게 되어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어제와 다른 새로운 미래 개척에
전력을 기울여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대한 결정의 비밀 (0) | 2022.02.11 |
---|---|
학습 기계(learning machine)가 되자 (0) | 2022.02.10 |
반대를 용인하면 조직의 창의성이 높아진다 (0) | 2022.02.08 |
많이 줄수록 부자가 된다 (0) | 2022.02.07 |
내가 여기에 있는 이유 (0) | 2022.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