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렇다면 몰입은 어떻게 만드나? 

"몰입이 좋은 것은 알겠어. 페이스북이 구성원들의 몰입도를 높여서 잘 된 것도 알겠어. 그런데 몰입은 어떻게 만드는거야?" 라고 물으실려고 그러셨죠? 아래에 몇 가지 대답이 있어요.
 

몰입을 촉발하는 22가지  

여러분이 잠든 사이, '몰입'에 대해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들에게 강연을 했던 스티븐 코틀러 작가는 몰입을 촉발하는 요소에 22가지가 있다고 했어요. 궁금증, 자율적인 상태, 완전한 집중이 가능한 상태, 분명한 목표, 도전과제에 비해 충분한 능력 등등이 그런 요소들이에요. (자세한 것은 위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하지만 그는 이런 요소들을 세세하게 강조하지는 않았어요. 대신 그는 이 세 가지를 강조했어요. 
 
"첫째, 몰입이 가능하려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한게 좋습니다. 하루에 7~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고 몸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세요. 그리고 가정과 직장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받으세요. 
 
둘째, 몰입이 가능하려면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 당신이 평소에 성취하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하면 성취할 수 있는, 그러한 불가능에 가까운 어려운 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하는 것 만으로 몰입이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셋째, 두뇌가 몰입에 들어가려면 최소한 90분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 기간 동안 다른 방해요소 distraction 들을 제거하세요. 저 같은 경우 모든 컴퓨터 모바일 앱을 꺼 둡니다. 메일 메신저 등은 다 꺼 두고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