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hPxnIix5ExI 

YouTube 검색 시스템의 작동 원리를 설명하는 시리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첫 번째 동영상에서는 '알고리즘'이 시청자를 따라가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다음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TrLniP5tSQ?list=PLp...

0:00 소개 0:11 알고리즘이란? 0:44 알고리즘 작동 원리

 

1분마다 40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니 모두 살펴보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YouTube의 맞춤 동영상 시스템은 실시간 피드백 루프를 통해 시청자 개인마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매일 800억 비트가 넘는 시청자 피드백으로부터 학습하며, 적절한 동영상을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방법을 파악합니다. YouTube의 목표는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더 많이 보게 하여 YouTube를 꾸준히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알고리즘은 어떤 동영상을 가장 선호하나요?'라고 묻곤 합니다. YouTube의 시스템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동영상의 유형에 대해 아무런 의견이 없으며 특정 형식을 선호하지도 않습니다. 그보다는 다음과 같은 요소에 주목하여 적합한 시청자를 찾습니다.

• 시청자가 시청하는 콘텐츠

• 시청자가 시청하지 않는 콘텐츠

• 시청한 시간

• 좋아요 및 싫어요 표시

• ‘관심 없음’ 의견

알고리즘이 무엇을 선호하는지 고민하는 대신 시청자가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관심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서 사람들이 동영상을 본다면 알고리즘도 결국 따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시청자는 어떤 동영상을 가장 재미있게 볼까요? 시청자는 내 채널을 얼마나 자주 시청하고 싶어 할까요?

YouTube 분석을 통해 이러한 질문에 답을 찾아 보세요.

 

채널을 취미로 운영하든 비즈니스 목적으로 운영하든 YouTube는 각 동영상이 잠재적인 시청자에게 도달할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YouTube의 기능이 워낙 많다 보니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시리즈를 계속 시청하면서 동영상이 표시되는 여섯 가지 주요 위치를 파악하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여섯 가지 위치를 순서 없이 나열하자면 검색, 추천 동영상, 홈, 인기, 구독, 알림입니다.

 

-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의를 통해 YouTube 활용법을 배우기: http://goo.gl/E9umlU

- 모든 강의 목록 보기: http://goo.gl/x2h1NG

- 단계별 지침 보기: http://goo.gl/fBzr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