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ython] Python 3.11: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

https://towardsdatascience.com/python-3-11-new-features-that-you-will-truly-enjoy-9fd67882fdf

 

Python 3.11 New Features That You Will Truly Enjoy

Kudos to all the effort by volunteers across the world

towardsdatascience.com

이미지 출처: Unsplash

Python 3.11은 2022년 10월 24일에 출시되어 우리가 만져볼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개선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여기에서 모든 PEP 의 전체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서는 5가지와 추가로 여러분이 높이 평가할 멋진 새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PEP 657 : 오류 추적 로케이터

Python 3.11 이전에는 예외가 발생했을 때 오류 추적의 유일한 정보는 오류가 무엇인지 설명 하는 줄 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x, y, z = 1 , 2 , 0
 a, b, c = 3 , 4 , 5
 결과 = (x / y / z) * (a / b / c)

이 코드는 0과 같은 나누기 때문에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X/Y by Z다음은 이치에 맞는 오류 메시지이지만 코드의 어느 부분이 이 문제를 일으켰는지 아직 모르기 때문에 정보가 아닙니다.

Python 3.11에서 우리는 이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오류 탐지기의 도움으로 근본 원인이 Y 또는 Z가 0~~^~~ 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 이 주석이 달린 트레이스백은 코드가 복잡해지면 더욱 강력해집니다.

PEP 673 : 자아 유형

유형 힌트의 경우 이전에는 현재 클래스 자체를 참조해야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유형 변수 를 명시적으로 정의해야 했습니다.

이제 3.11에서는 Self 캡슐화 클래스 자체를 참조하는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형 변수를 정의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향상된 {asyncio} : 비동기 컨텍스트 관리자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면 코드는 여전히 한 번에 한 단계씩 실행되지만 시스템은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이 단계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습니다.

파이썬에서 이것은 {asyncio}모듈에 의해 처리됩니다. 우리는 여러 비동기 작업을 생성하고 각 작업이 실행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asyncio.gather(). 예를 들어 심부름을 해보자.

 

터미널에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list 작업을 기다리기 전에 수동으로 모니터링하는 asyncio.gather것은 번거롭습니다. 새로운 기능/클래스 TaskGroup()가 3.11에 도입되었습니다.

 

TaskGroup종료 시 모든 작업을 기다리는 작업 그룹을 보유하는 컨텍스트 관리자로 기능합니다 . 또한 구문이 더 간단합니다.

PEP 654 : 예외 그룹

예외 처리를 위한 유사한 "그룹화" 기능은 3.11에 추가된 예외 그룹 입니다. 단일 예외에 래핑된 여러 일반 예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듯이 오류가 를 트리거하면 ExceptionGroup자체 패널에 표시된 두 하위 예외가 모두 발생했습니다.

처리 하기 위해 ExceptionGroup Python 3.11에는 새 키워드도 추가되었습니다 except*.

를 사용하면 except*에 래핑된 여러 오류 ExceptionGroup 가 처리됩니다. 이 기능은 여러 비동기 작업이 함께 실행되는 { asyncio } 에서 사용될 때 더 효과적입니다.

PEP 678 : 사용자 지정 예외 사항

add_note오류 처리를 위한 또 다른 훌륭한 새 기능은 사용자 지정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는 예외 메모입니다 . 예를 들어,

보너스 PEP 659 : 더 빠른 실행 속도

존경하는 가작으로 Python 3.11은 Faster CPython 이니셔티브 덕분에 이전 버전보다 10%-60% 더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Python 3.11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까?

때에 따라 다르지! 개인적으로 프로젝트에 사용된 특정 라이브러리가 아직 Python 3.11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프로덕션 환경을 업그레이드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Google colab에서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을 실행하여 Python 버전을 3.11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udo apt-get 업데이트 -y 
!sudo apt-get install python3 .11
 !sudo 업데이트 대안 --install /usr/ bin /python3 python3 /usr/ bin /python3 .7  1
 !sudo 업데이트 대안 --install / usr/ bin /python3 python3 /usr/ bin /python3 .11  2

이 기사에서는 가장 흥미로운 새 기능만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개선 사항 및 변경 사항에 대한 공식 릴리스 문서 를 확인하십시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