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든 기업들은 영혼이 있다.
회사원 각자의 영혼이 모여져 만들어진 영혼이다.
직원들은 자신의 개성과 영혼을 문밖에 주차해두고
단순히 돈을 벌려고 회사에 들어오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노동을 통해 회사에 공헌하기를 바라며,
회사는 또 사회에 공헌하기를 바란다.
현명한 CEO들은 직원들의 진정한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인드라 누이, 펩시콜라 회장
공자는 ‘명분이 바르지 않으면 말이 순조롭지 못하고,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먼저 일에 의미를 부여해야 명분을 바르게 세울 수 있습니다.
사람은 무슨 일이든 의미가 있어야 자발적으로 나서며 때로는 희생까지도 감수합니다.
스스로 남들을 돕고 있다고 생각하면 더 잘하고 싶은 동기가 커집니다.
의미와 목적, 영혼이 미래의 경쟁력입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대에 부딪힐 때, 성장할 기회가 찾아온다 (0) | 2023.04.05 |
---|---|
행복과 지혜의 차이 (0) | 2023.04.04 |
오늘의 문제는 어제의 해법으로 풀 수 없다 (0) | 2023.03.30 |
삶에서 쉽게 얻어지는 것들은 가치가 없는 것들이다 (0) | 2023.03.29 |
멀리 보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 (0) | 202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