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랜드코리아, 김난도, 2025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2025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SNAKE SENSE)

키워드 원문 (영문) 주요 내용
옴니보어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잡식성' 소비자라는 뜻으로, 나이·성별 등 모든 소비의 경계를 허물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소비하는 트렌드입니다.
아보하 Nothing Out of the Ordinary **'아주 보통의 하루'**의 줄임말. 특별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안온하고 평범한 일상에 만족하며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삶의 태도입니다.
토핑 경제 All About the Toppings 상품에 자신만의 창의적인 토핑을 추가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물건'을 완성하려는 커스터마이징 소비 경향입니다.
무해력 Embracing Harmlessness 자극적이고 경쟁적인 사회에서 벗어나, 작고 귀엽고 순수하여 해롭지 않은 존재(캐릭터, 반려동물 등)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입니다.
원포인트 업 One-Point-Up 거창한 목표 대신 작고 소소한 목표를 이루며 꾸준히 자기계발을 해나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1%의 변화로 가치를 높이는 방식)
그라데이션 K Shifting Gradation of Korean Culture K-컬처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한국적인 것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전통과 글로벌 문화가 혼합되어 새로운 '한국다움'을 만들어가는 현상입니다.
페이스테크 Keeping It Human: Face Tech 무생물인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과 감정을 읽어 사용자에게 더 인간적으로 다가오게 만드는 기술 트렌드입니다.
물성 매력 Experiencing the Physical: the Appeal of Materiality 디지털이 팽창할수록 역설적으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물성을 가진 제품과 경험의 매력이 커지는 현상입니다.
기후 감수성 Need for Climate Sensitivity 기후 변화 문제가 일상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환경 문제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실천적인 행동과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하는 트렌드입니다.
공진화 전략 Strategy of Coevolution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과 상생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전략입니다. 서로 다른 산업과 기업 간의 융합과 협력이 필수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