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랜드코리아, 김난도, 2025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2025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SNAKE SENSE)
키워드 | 원문 (영문) | 주요 내용 |
옴니보어 |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 '잡식성' 소비자라는 뜻으로, 나이·성별 등 모든 소비의 경계를 허물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소비하는 트렌드입니다. |
아보하 | Nothing Out of the Ordinary | **'아주 보통의 하루'**의 줄임말. 특별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안온하고 평범한 일상에 만족하며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삶의 태도입니다. |
토핑 경제 | All About the Toppings | 상품에 자신만의 창의적인 토핑을 추가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물건'을 완성하려는 커스터마이징 소비 경향입니다. |
무해력 | Embracing Harmlessness | 자극적이고 경쟁적인 사회에서 벗어나, 작고 귀엽고 순수하여 해롭지 않은 존재(캐릭터, 반려동물 등)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입니다. |
원포인트 업 | One-Point-Up | 거창한 목표 대신 작고 소소한 목표를 이루며 꾸준히 자기계발을 해나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1%의 변화로 가치를 높이는 방식) |
그라데이션 K | Shifting Gradation of Korean Culture | K-컬처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한국적인 것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전통과 글로벌 문화가 혼합되어 새로운 '한국다움'을 만들어가는 현상입니다. |
페이스테크 | Keeping It Human: Face Tech | 무생물인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과 감정을 읽어 사용자에게 더 인간적으로 다가오게 만드는 기술 트렌드입니다. |
물성 매력 | Experiencing the Physical: the Appeal of Materiality | 디지털이 팽창할수록 역설적으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물성을 가진 제품과 경험의 매력이 커지는 현상입니다. |
기후 감수성 | Need for Climate Sensitivity | 기후 변화 문제가 일상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환경 문제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실천적인 행동과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하는 트렌드입니다. |
공진화 전략 | Strategy of Coevolution |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과 상생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전략입니다. 서로 다른 산업과 기업 간의 융합과 협력이 필수가 됩니다. |
반응형
'LIFE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랜드코리아, 김난도, 2024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0) | 2025.10.01 |
---|---|
김난도 교수가 요약해주는 2026년도 트렌드 ✨ | 트렌드코리아 2026 요약 (0) | 2025.10.01 |
오일장 장날, 남해 오일장 (0) | 2025.09.17 |
[메가스터디 구내식당] 2025.9.15-9.19 주간메뉴표 (0) | 2025.09.15 |
2025년 로또 당첨 번호 목록 (1월 ~ 9월) (0) | 2025.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