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진 기업들은 위기관리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부정적 상상의 기술’을 사용한다.
위기 사건을 예방하는 데 긍정적 사고는 ‘독약’이다.
즉 ‘괜찮겠지’ ‘설마 일이 그렇게 까지 악화되겠어?’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 김호, 더랩에이치 대표
위기관리 전문가들이 많이 인용하는 게 ‘머피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이 법칙의 중요한 의미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미리 개발하고
이에 대한 대비를 한다는 데 있습니다.
늘 최선을 바라되,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고
미리 준비를 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실에는 '이미'와 '비록'만 존재할 뿐이다. (0) | 2014.04.28 |
---|---|
경영자가 잘못된 판단을 하는 이유 (0) | 2014.04.25 |
깨진 유리창의 법칙에 주목하라. (0) | 2014.04.23 |
우리는 위기를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0) | 2014.04.22 |
성공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성 (0) | 2014.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