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영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경영의 핵심에 존재하는 경영자 자신도 사람이고
종업원도 사람이며
고객이나 모든 거래처도 사람이다.
즉 경영은 사람들이 서로 어울려
서로의 행복을 위해 하는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경영을 잘 하려면 사람이란 어떤 존재인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올바른 인간관을 갖추지 않은 사람은
올바른 경영자가 될 가능성이 없는 것입니다.
인문학에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도 바로
경영과 리더십 모두
사람에 관한 것이라는 자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는 점수를 받는 사람이 아닌 점수를 주는 사람 (0) | 2014.09.25 |
---|---|
근육과 마찬가지로 뇌도 발달시킬 수 있다. (0) | 2014.09.24 |
믿음의 마술 -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0) | 2014.09.22 |
왜(why)’를 먼저 말하라. (0) | 2014.09.19 |
변명거리가 많을수록 결과는 나빠진다. (0) | 2014.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