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식정보경제라는 말을 많이 쓴다.
그러나 힘은 정보에 있지 않다.
힘의 저울은 정보에 대한 관심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경제학은 희소성과 가치에 관한 학문이다.
그런데 정보와 지식은 차고 넘친다.
반면 관심은 희소한 자원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실상 관심경제 속에 살고 있다.
- 마이클 골드하버

 

 

사람들의 관심을 얻지 못하면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리드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그들의 관심사에 깊은 관심을 보여야 합니다.
내 관심사를 장황하게 설명하는 대신
상대방에게 먼저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