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식정보경제라는 말을 많이 쓴다.
그러나 힘은 정보에 있지 않다.
힘의 저울은 정보에 대한 관심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경제학은 희소성과 가치에 관한 학문이다.
그런데 정보와 지식은 차고 넘친다.
반면 관심은 희소한 자원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실상 관심경제 속에 살고 있다.
- 마이클 골드하버
사람들의 관심을 얻지 못하면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리드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그들의 관심사에 깊은 관심을 보여야 합니다.
내 관심사를 장황하게 설명하는 대신
상대방에게 먼저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들은 명령이 아닌 상사의 행동을 따른다. (0) | 2014.10.02 |
---|---|
신궁이 되는 비결 (0) | 2014.10.01 |
금의환향과 좌천에서 배우는 인생 역전의 지혜 (0) | 2014.09.29 |
분노를 다스리는 15의 법칙 (0) | 2014.09.26 |
리더는 점수를 받는 사람이 아닌 점수를 주는 사람 (0) | 2014.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