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大學)에 ‘군주가 재물을 모으면 백성은 흩어지고
재물을 흩어 놓으면 백성이 모인다’고 했다.
백성을 고객으로 바꾸어 해석하면 마케팅 격언이 된다.
기업이 고객에게 이익을 많이 취하면 고객은 도망가고,
이익을 덜 취하면 고객은 찾아오게 된다.
- 김근배, ‘끌리는 컨셉의 법칙’에서
마케팅과 기업을 넘어 인간관계를 비롯한
모든 세상사에 적용되는 진리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고 많이 주면 사람을 얻을 수 있고,
사람을 얻으면 세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게 주고 많이 탐하면 사람을 잃고,
사람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르게 싸워야 이긴다 (0) | 2015.02.27 |
---|---|
자원이 없을 때 수완이 생긴다 (0) | 2015.02.26 |
인생은 자주 사용하는 말을 이정표 삼아 흘러간다 (0) | 2015.02.24 |
자신감만 있어도 절반은 이룬 것과 같다 (0) | 2015.02.23 |
친절을 베풀면 자신이 행복해진다 (0) | 201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