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윤과 목적은 충돌관계에 있지 않다.
목적에 더 가깝게 다가가고 더 집중하면 할수록
수익은 커진다.
하지만 수익에 집중하면 할수록 수익은 멀어진다.
- 마이크 드자르뎅 (비르투스 CEO)
‘주는 일에 기쁨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도움을 주는 사람의 희열(helper’s high)’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더 많이 줄수록 더 많이 얻게 됩니다.
홀 푸드 CEO 존 맥키는
‘장기적 관점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최선의 방법은
이익추구를 목표로 하지 않는 것이다’고 주장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 (0) | 2017.02.10 |
---|---|
돈이 없고 배가 고파야 창의력이 생긴다 (0) | 2017.02.09 |
운은 노력하는 사람을 따라 다닌다 (0) | 2017.02.07 |
남의 입에 성공이 오르내리는 순간 위기가 시작된다 (0) | 2017.02.06 |
더 많이 주려고 할 때 더 크게 성장한다 (0) | 2017.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