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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학교 저 학교로
강연을 자주 다니다 보니
강연장 분위기만으로도 그 학교의
상태를 대충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강연장에 모인 이들의 표정이 많은 것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어떤 학교에서는
생기 있는 청중을 보며 강사가 힘을 받는다.
'이야, 우리나라 학교도 이 정도로 바뀌고 있구나!'
그런데 어떤 학교에서는 강사가 갖고 있던
기까지 다 빼앗기고 온다.
'참 갈 길이 멀구나!'
- 오연호의《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중에서 -
* 공감합니다.
저도 강연 때마다 느끼는 대목입니다.
엊그제(4월1일) 우주인 이소연 박사 특강이
옹달샘에서 있었습니다. 5백 명이 넘는 청중들이
전국에서 오셨는데, 나이 어린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그 어린 친구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습니다.
박수쳐야 할 때 힘껏 박수치고, 까르르 웃고,
온갖 질문도 많았습니다. 이소연님이
"기를 받았다"며 행복해했습니다.
저도 희망의 기를 받았습니다.
. . .
강연을 자주 다니다 보니
강연장 분위기만으로도 그 학교의
상태를 대충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강연장에 모인 이들의 표정이 많은 것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어떤 학교에서는
생기 있는 청중을 보며 강사가 힘을 받는다.
'이야, 우리나라 학교도 이 정도로 바뀌고 있구나!'
그런데 어떤 학교에서는 강사가 갖고 있던
기까지 다 빼앗기고 온다.
'참 갈 길이 멀구나!'
- 오연호의《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중에서 -
* 공감합니다.
저도 강연 때마다 느끼는 대목입니다.
엊그제(4월1일) 우주인 이소연 박사 특강이
옹달샘에서 있었습니다. 5백 명이 넘는 청중들이
전국에서 오셨는데, 나이 어린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그 어린 친구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습니다.
박수쳐야 할 때 힘껏 박수치고, 까르르 웃고,
온갖 질문도 많았습니다. 이소연님이
"기를 받았다"며 행복해했습니다.
저도 희망의 기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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