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 이익을 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망할 것이다.
그러나 오직 이익을 내기 위해서 비즈니스를 한다면,
그 경우에도 망할 것이다.
왜냐하면 더 이상 존재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기업의 목적은 봉사다.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기업에 있어 이익창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윤만을 추구하는 것은 영혼 없이 살아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해관계자에 대한 봉사를 사명으로 하고,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 경쟁에서 이기면
당연히 주어지는 것이 이익입니다.
...
그러나 오직 이익을 내기 위해서 비즈니스를 한다면,
그 경우에도 망할 것이다.
왜냐하면 더 이상 존재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기업의 목적은 봉사다.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기업에 있어 이익창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윤만을 추구하는 것은 영혼 없이 살아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해관계자에 대한 봉사를 사명으로 하고,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 경쟁에서 이기면
당연히 주어지는 것이 이익입니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인은 일에서 행복을 발견한 사람이다 (0) | 2018.05.03 |
---|---|
잠자는 창조성을 깨우는 것은 역경이다 (0) | 2018.05.02 |
직원에게 재량권이 생기면 에너지에 스파크가 일어난다 (0) | 2018.04.26 |
악천후를 겪지 않고는 큰 나무로 자랄 수 없다 (0) | 2018.04.25 |
탁월한 인물은 결코 남과 비교하지 않는다 (0) | 2018.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