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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위해 외부장치를 이용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장치들이 제공되지 않고, 대신 터치패드, 가속도, 자이로 센서, 카메라와 마이크, GPS등과 같은 센서들을 제공하고 가상 키보드도 제공한다.

이러한 센서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UX를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분 플랫폼에서는 사진첩 이미지를 하나하나 넘기게 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기울이는 것만으로 사진을 넘기는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터치패드를 이용하는 경우보다 가속도 센서와 같은 장치들을 이용할 때 좀더 편리하다.

 

마우스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인 경우 마우스 보다 세밀하게 터치할 수 있으므로 버튼크기와 간격이 좁아도 상관없다. 그러나, 터치를 이용하는 경우 사람의 손가락보다 버튼 크기와 간격을 조절해야 한다.

 

정보를 표시하거나 선택받은 경우 모니터에 비해 스마트폰화면이 작기 때문에 일반적인 나열 형태로는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데이터나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화면 크기에 맞취 그룹화하거나 분활해 표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마트폰에 비해 큰 화면인 패드에서는 팝업창을 이용해 옵션/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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