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윤 추구가 아닌, 더 고매한 목적을 지닌 회사들은
본질적으로 더 신뢰할 수 있고 지지를 보낼 가치가 있다.
이런 기업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자연스럽게 조직에 더욱 헌신하게 된다.
그렇게 의미를 추구하는 기업은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
- 앤프레드 케츠 드 브리스, ‘삶의 진정성’에서

빅터 프랭클은 ‘인간은 의미를 찾으려는 욕망을 차단한다면
극단적인 불만과 함께 결국 정신 붕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똑똑한 기업은 돈보다 의미와 가치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들은 장기적으로 시장을 지배하기 위해
과감히 단기 수익을 희생할 줄 압니다.
의미와 가치추구가 지속성장을 보장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