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을 잘 몰라서, 마케팅을 배운 것이 없어서
잘 못한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다.
마케팅 책에서 나만의 성공 비결을 찾으려고 하지 말라.
물건을 팔려고 하는 것이라면,
그걸 살 사람의 마음을 끊임없이 읽으려는 노력 하나만 제대로 해도
당신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원칙을 이미 알고 있는 셈이다.
- 조운호 웅진식품 사장.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한다.’에서
조운호 사장은 음료, 또는 마케팅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순수한 재무통이었으면서도
소비자 욕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라는 하나의 무기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공전의 히트상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 구체적인 지식과 스킬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중요한 핵심과 원칙을
꿰뚫어볼 수 있는 통찰력과 직관이 더 필요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움에는 평생이 걸린다 (0) | 2020.03.10 |
---|---|
고매한 사명이 탁월한 성과를 가져온다 (0) | 2020.03.10 |
행복하려면 남들에 대해 지나친 관심을 갖는 것은 금물이다 (0) | 2020.03.05 |
신속하게 결정하고 재빠르게 수정하라 (0) | 2020.03.04 |
불편과 고독은 견디는 것이 아니라 추구하는 것 (0) | 2020.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