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
기업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마케팅 부서를 보유할 지라도,
다른 부서들이 고객 이익에 부합하는데 실패하면
여전히 마케팅에서 실패한다.
- 데이비드 패커드 (David Packard), 휴렛 패커드 공동 설립자
마케팅은 하나의 부서로 운영되는 상황을 넘어서야 합니다.
마케팅과 고객중심 사고는 기업의 비전속에 스며있어,
고객가치 및 만족을 모든 사람의 임무로 만들려는
원칙 및 실천 관행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위 전사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도전해야 할 과제입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표가 클수록 성과도 따라서 커진다 (0) | 2020.04.14 |
---|---|
뭔가를 두려워하면 그 뭔가가 나를 지배하게 된다 (0) | 2020.04.13 |
모두가 내 의견에 찬성할 때 불안함을 느낀다 (0) | 2020.04.11 |
희망이 역경을 몰아냅니다 (0) | 2020.04.08 |
우리 뇌는 아침에 일어날 때 마다 달라진다 (0) | 202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