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 
기업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마케팅 부서를 보유할 지라도, 
다른 부서들이 고객 이익에 부합하는데 실패하면 
여전히 마케팅에서 실패한다. 
- 데이비드 패커드 (David Packard), 휴렛 패커드 공동 설립자

마케팅은 하나의 부서로 운영되는 상황을 넘어서야 합니다. 
마케팅과 고객중심 사고는 기업의 비전속에 스며있어, 
고객가치 및 만족을 모든 사람의 임무로 만들려는 
원칙 및 실천 관행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위 전사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도전해야 할 과제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