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입니다. 왜냐면
직원들이야말로 회사의 열정을 고객에게 전달할 책임을 지는 사람들이니까요.
그 다음 두 번째 우선순위는 고객만족입니다.
이 두 목표가 먼저 이뤄져야만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이익을 안겨줄 수 있지요.”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슐츠 회장의 얘기대로 스타벅스는
건강관리, 스톡옵션, 교육 프로그램, 경력 상담, 제품 할인 혜택 등
풍부하고 포괄적인 직원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객 보다 직원이 우선이라는 것을 밝힐 수 있는
용기를 가진 경영자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습을 사랑해야 한다 (0) | 2020.08.25 |
---|---|
성장을 원한다면 스트레스를 피하지 말라 (0) | 2020.08.25 |
관계에 투자하라 모든 관계는 기회로 들어가는 문이다 (0) | 2020.08.20 |
실패는 보약이다 (0) | 2020.08.19 |
솔직하게 약점을 드러낼 줄 아는 사람이 존경받는다 (0) | 2020.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