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의 구성원들은 경쟁자가 아니라 고객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고객이야말로 우리가 직접적으로 관계를 맺는 존재니까요.
우리가 고객에게 온 집중을 다하면 경쟁자들은 우리에게 관심을 집중하게 될 겁니다.
그러면 훌륭한 포지션을 선점하게 되는 것이죠.
- 제프 베조스 아마존 회장
경쟁자에 신경 쓰는 대신 고객만족과 감동을 먼저 챙기는 조직이 승리합니다.
고객 감동을 넘어 팬덤을 만들 수만 있다면,
제 아무리 거대한 경쟁자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자본과 규모로 승부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젠 고객집착으로 만들어진 팬심으로 승부하는 시대입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범한 동료들이 곧 훌륭한 직장이다 (0) | 2020.10.13 |
---|---|
그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0) | 2020.10.12 |
임금님에게 벌거벗었다고 말하라 (0) | 2020.10.07 |
내 결점을 열심히 찾아서 나를 꾸짖어 주시오 (0) | 2020.10.06 |
주인의식을 갖게 하는 아주 단순한 방법 (0) | 2020.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