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는 그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위해 존재한다.
경영에서 이 문장을 넘어서는 진리는 없다.
경영의 목적은 직원의 행복을 실현하는 데 있다.
이타의 정신은 경영에서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관이며,
이에 대해 경영자와 종업원 모두 완전히 공감해야 폭발적인 성과가 뒤따른다.
- 이나모리 가즈오, ‘왜 리더인가’에서
이벤트 몇 번하고, 겉모습만 바꾼다고 조직의 문화가 바뀌지 않습니다.
조직 안에 내재된 뿌리 깊은 철학과 사상이 바뀌고 나서
그 위에 미래형 문화가 접목되어야 합니다.
직원 행복이 조직의 최우선이라는 생각,
조직과 직원을 섬기는 것이 리더 본연의 책무라는 사실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에서 변화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의 크기는 희생의 크기와 비례한다 (0) | 2021.06.21 |
---|---|
탁월한 비즈니스 리더가 된 이유 (0) | 2021.06.18 |
가장 유능한 리더는 (0) | 2021.06.16 |
과거를 망각하는 게 지금 필요한 공부다 (0) | 2021.06.15 |
돈은 잃어도 좋지만 평판을 잃을 수는 없습니다 (0) | 2021.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