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의 사명을 세울 때는 이익을 내세워서는 안되고
고객과 사회에 확실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한다.
머크의 이념이 좋은 사례가 된다.
‘의약품이란 환자를 위한 것이지 결코 이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윤이란 부수적인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사실을 망각하지 않는 한
이윤은 저절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것이 머크의 경영이념이다.
- 조지 윌리암 머크 (George William Merck)
인간의 뇌는 무궁무진한 발전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우리가 어떠한 한계에 대한 시각을 바꿀 때
비로소 그 가능성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물론 우리가 수학의 천재가 된다거나 음악의 천재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가 맡고 있는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시각을 갖고,
그에 따른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보이면 됩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먼 미래는 긍정적으로,가까운 미래는 부정적으로 보라 (0) | 2021.07.06 |
---|---|
불가능을 증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0) | 2021.07.06 |
높은 데로 오르는 길은 오직 겸손 뿐이다 (0) | 2021.07.01 |
당신은 위대한 사람입니다 (0) | 2021.06.30 |
남을 위해 시작한 일이 성공 확률이 더 높다 (0) | 2021.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