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원들이 고객을 대하는 방식은
경영자가 직원들을 대하는 방식과 똑같다.
직원이 고객을 잘 대하면 고객은 다시 찾아올 것이고,
바로 이것이 사업 수익의 진정한 원천이다.
그래서 우리는 직원(employee)라는 용어 대신
동료(associate)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 샘 월튼, 월마트 창업회장
직장생활은 개인의 삶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 구성원의 삶이 행복하지 않다면 도대체 기업은 뭘 하는 곳일까요?
소속된 구성원들이 불행한 상태에서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요?
구성원의 행복 추구가 경영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직원행복을 우선하는 경영자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직원(employee)라는 용어 대신 동료(associate)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경영이 실패를 부른다 (0) | 2022.11.24 |
---|---|
줄 때는 대가를 바라지 말고 기쁜 마음으로 베풀어라 (0) | 2022.11.23 |
엄격한 사랑을 실천하라 (0) | 2022.11.22 |
꿈이 있는 사람은 인생을 즐긴다. (0) | 2022.11.18 |
나는 건설적인 갈등을 좋아한다 (0) | 2022.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