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년 소비자 온라인 쇼핑 비중 89.6%, 멤버십 만족도 ‘쿠팡 로켓와우’ 1위

온라인 쇼핑이 소비생활의 ‘주류’로 자리잡은 가운데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쇼핑이 양강구도를 굳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쇼핑도 구독하는 시대, 유통업계는 멤버십 출혈 경쟁 중이다.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스마일클럽과 같은 주요 멤버십은 배송, OTT와 오프라인 매장 제휴 등 저마다 다양한 혜택을 내놓고 있다.

 

여기에 최근 신세계도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출시하면서 쿠팡, 네이버쇼핑 중심의 온라인 쇼핑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주 쇼핑 방식 자리잡은 온라인 채널, 1개월 내 온라인 쇼핑 90%

 

온라인 채널은 주 쇼핑 방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상위 온라인 쇼핑몰의 강세 또한 지속되고 있다. 오픈서베이 ‘온라인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3’에 따르면, 평소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물품 구매 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https://cosinkorea.com/mobile/article.html?no=4885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