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엇을 위한 분노인가

 

분노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주 겪으며, 심리적 건강을
유지하려면 표현해야 하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분노는 반대나 침해, 부당함을 거부하는 감정이다.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대상이 위험에
처했다는 신호다.


- 이은경의《어른이 되는 법》중에서 -


* 분노란
인간의 정서 중 빼놓을 수 없는 감정입니다.
대의를 위한 분노로 정의가 바로 세워지기도 하지만,
이기적인 분노의 표출로 개인적·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기도 합니다. 분노가 올라오는 순간,
무엇을 위한 분노인지 알아차려야 하고
잘 다스릴 줄도 알아야 합니다.

반응형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정의 눈을 가진 아이돌  (0) 2026.06.22
엄마 손  (0) 2026.06.22
건강한 어른이라면  (0) 2026.06.19
소녀의 꿈  (0) 2026.06.18
고요함을 배우라  (0) 2026.06.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