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혁신은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며,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드는 데 실패는 필수 요소다.
한 번도 실패해 본 적 없다'고 말하는 것은
'한 번도 혁신적(innovative)이었던 적이 없다'는 뜻이다.
- 일카 파나넨(Ilkka Paananen) 수퍼셀 창업자 겸 CEO
파나넨 회장은 ‘실패는 성공을 쌓는 가장 훌륭한 벽돌’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게임 개발에 좌절한 팀에 샴페인 파티를 열어주면서
'실패에서 무언가를 확실히 배웠다'는 것을 축하해 주곤 합니다.
실패는 혁신의 밑천입니다. 실패를 용인하는,
더 나가서 실패를 장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의 입에 성공이 오르내리는 순간 위기가 시작된다 (0) | 2017.02.06 |
---|---|
더 많이 주려고 할 때 더 크게 성장한다 (0) | 2017.02.03 |
때론 칭찬이 독이 될 수도 있다 (0) | 2017.02.01 |
걱정이 성장을 가져온다 (0) | 2017.01.31 |
직원 이익이 고객의 이익보다 우선되어야 한다 (0) | 2017.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