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매일 아침 두려움 속에서 눈을 뜨라고 직원들에게 끊임없이 상기 시킵니다.
경쟁이 아닌 고객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말입니다.
우리 회사의 핵심은 경쟁 집착이 아닌 고객 집착입니다.
고객 중심적인 것의 장점은 고객이 결코 만족을 모른다는 데 있죠.
고객은 언제나 더 많은 것을 바라고,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를 다그칩니다.
-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 회장
이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아마존의 오늘이 있게 해준 가장 중요한 원칙은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 대한 강박적인 집착입니다.
고객들의 특성 중 제가 사랑해마지 않는 하나가 있습니다.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고객의 기대는 멈춰있지 않고 계속 높아집니다.
그들이 아마존의 충성고객이 되는 것은 아마존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회사가 등장하기 직전까지 만이라는 점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의 발견 > 행복한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완벽하려고 하면 오히려 완벽과 더욱 더 멀어진다 (0) | 2021.04.15 |
---|---|
타인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0) | 2021.04.15 |
행복을 좇는 것은 행복을 쫓는 것이다 (0) | 2021.04.12 |
리더는 버릴 줄 알아야 한다 (0) | 2021.04.09 |
의심이 가져다주는 이득을 챙겨라 (0) | 2021.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