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채널, 서베이 툴 4가지

https://www.i-boss.co.kr/ab-qletter-610036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채널, 서베이 툴 4가지

마케터라면 한 번쯤 설문조사를 해보셨거나,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셨을 거예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어떤 경로를 통해 알게 되었고, 사용했을 때 만족도는 어땠는지 등등 설문조사를 통...

www.i-boss.co.kr

4개의 서베이 툴을 사용해봤어요! 👀

📋 서베이몽키 : 초심자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어요. 대화 형식의 설문조사 폼을 제공하고 설문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죠. 대부분의 기능이 유료로 제한되어 있지만 유료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

📋 타입폼 : 템플릿이 다양하고 좀 더 섬세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줘요. GA나 스프레드시트 등 많은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지만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유료로 제한되는 기능이 많아 아쉬웠어요.

📋 탈리 : 무료로도 충분히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다양한 템플릿이 제공되고 노션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 등의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해요. 홈페이지에 임베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높은 자유도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한국어 제공, 인사이트가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쉬웠어요.

📋 모아폼 : 한국어로 되어있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에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공동 작업까지 가능하죠. 하지만 템플릿을 활용하기는 다소 어렵고 인사이트 제공이 되지 않아요. 로직을 직접 추가할 수 있고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조금 어려워요.

리뷰만 보더라도 사용해본 것처럼 느끼시기를 바라며 열심히 사용 화면을 캡처했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실제로 사용하는 화면과 제가 제작한 설문조사 폼을 확인하시면 앞서 이야기한 내용이 더 와닿으실 거예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