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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GS글로벌, 한국 클라우드 세계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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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GS글로벌, 한국 클라우드 세계화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가 GS글로벌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클라우드 플랫폼을 내놓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일 GS글로벌과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해외 시장 확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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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가 GS글로벌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클라우드 플랫폼을 내놓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일 GS글로벌과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현지 대형 기업 고객을 만날 채널이 필요했던 네이버클라우드와 IT 분야 신사업 영역 확장이 필요한 GS글로벌 양사 간 목적이 부합해 이뤄졌다.

 

GS글로벌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해외 진출 판로를 마련한다. 해외시장 상황 파악 및 개척, 해외 고객 발굴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특화 서비스 및 기술영업지원, 사업 수행, 유지보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 동남아시아 국가를 겨냥해 클라우드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현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풀 구축, JV(Joint Venture) 설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 확대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투자와 지원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한국 기업이 만든 클라우드 중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리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라며 “한국 클라우드의 세계화를 위해 GS 글로벌과 손잡고, 관련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GS글로벌 대표이사는 “GS글로벌은 해외 17개국 내 28개의 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의 역량을 발휘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비즈니스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시장과 고객을 찾고, 프로젝트의 결과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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