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픈AI는 챗GPT(ChatGPT)의 주간 활성 사용자가 2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 배 증가한 수준이다.

39일 악시오스에 따르면, 포춘 500대 기업 중 92%가 오픈AI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GPT-4o 미니(mini)가 올 7월에 출시된 이후 자동화 API 사용량이 두 배 증가했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사람들이 우리의 도구를 이제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의료 및 교육과 같은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일상적인 업무 지원부터 어려운 문제 해결, 창의성 발현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오픈AI는 생성형 AI 챗봇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테크 기업들이 점유율을 높이고자,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경쟁 격화에 노출된 상태다.

이날 메타(Meta)는 오픈 소스 라마(Llama) 모델의 도입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라마(Llama) 3.1 출시 이후 올해 5월과 7월 사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서의 사용량이 두 배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오픈AI, 메타 간 사용자 확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https://www.mk.co.kr/news/it/1110592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