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지적이란 이타적인 행위이다.

누군가의 책임을 지적하는 것은 그 지적에 대해 비난과

원망을 들을 위험을 감수할 만큼 누군가를 진정으로 위하는 행동이다.

지적은 사랑의 기초가 된다. 

- 패트릭 렌치오니, ‘무엇이 조직을 움직이는가’에서 


많은 리더들은 책임을 지적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임원들에게 책임을 묻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는 CEO일수록

책임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 오히려 더 적다고 합니다.

잘못에 대한 지적은 조직뿐만 아니라

그 구성원을 위해서도 절대 필요합니다.

잘못에 대한 지적을 회피하면 무능한 리더로 전락하게 됩니다.



...

반응형
반응형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면서

당신은 스스로 내린 결정과 행동들을 통해서 발전한다. 

당신은 매순간 자신의 경험이 될 의지를 선택했고, 

무엇에 주의를 집중할 것인지를 선택했다. 

이러한 선택들은 당신이 진화해 가는 과정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무의식적으로 선택했다면 

무의식적으로 진화를 하게 될 것이고, 

의식을 가지고 선택을 한다면 

의식 있는 진화를 하게

될 것이다. 

- 게리 주커브의《영혼의 의자》중에서 -



* 사람의 인생도 진화합니다.

그것을 '성장'이라 하고 '성숙'이라고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중요한 것이 '의식 있는 선택'입니다.

반대로 '의식 없는 선택'은 설계도면 없이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올바른 선택, 

최선의 선택이 우리의 인생을

'멋진 집'으로 만듭니다.



...

반응형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의 똥  (0) 2017.09.27
맛있는 밥  (0) 2017.09.26
젊은 날의 여행  (0) 2017.09.25
한 사람의 작은 역사책  (0) 2017.09.22
감각을 살려라  (0) 2017.09.21
반응형

당신은 리더입니다.

만약 당신의 행동이 타인들로 하여금 더 크게 꿈꾸고,

더 많이 배우고, 좋은 일 더 많이 하고,

더 큰 인재가 되도록 영감을 불어 넣는다면.

- 미국 대통령 존 퀸시 애덤스 


리더는 지위가 아닙니다.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으면 누구나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구성원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그들이 가진 잠재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용서는 남을 위한 행동이라기보다 나를 위한 행동이다.

남보다 자기에게 유익하다.

연구에 따르면 복수심을 품으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심각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입는다.

용서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각인시킬 필요가 있다.

- ‘왜 똑똑한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을까?’ (라즈 라후나탄) 


‘복수할 때 인간은 그 원수와 같은 수준이 된다.

그러나 용서할 때의 그는 원수보다 위에 있다.’

프랜시스 베이컨의 글 함께 보내드립니다.

용서는 결국 나를 위한 행동입니다.



...

반응형
반응형

영혼의 임무를 

기억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완전히 빠져 있을 때 하는 

활동과 행동들은, 만족감을 주고 목적의식을 갖게 한다. 

자신과 타인들을 위해 봉사할 때, 지치지 않고 인생과 

일에 대해 달콤한 만족을 찾으려 할 때, 당신은 

본연의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 게리 주커브의《영혼의 의자》중에서 -



* 몸에 밥이 필요하듯

영혼에도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완전한 몰입과 뚜렷한 목적의식, 타인에 대한 봉사, 

지치지 않는 기운, 달콤한 만족감... 이런 요소들은

각 사람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제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게 하는 귀한 영양 식단들입니다. 

더불어 몸도 더 아름다워지고, 

인생도 좋아집니다.



...

반응형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담  (0) 2017.08.11
링컨의 연설이 사람을 사로잡은 이유  (0) 2017.08.10
몸의 복원 능력  (0) 2017.08.08
'느낌'  (0) 2017.08.07
시작하기 딱 좋은 때  (0) 2017.08.07
반응형

여자고 남자고 

완벽한 사람은 없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완벽한 관계라든가 

완벽한 사랑법이라고 꿈꾸어 온 것에 따라 

행동할 수는 없다. 우리에게는 제각각 나름대로 

부족한 점이 있고, 따라서 우리는 싫어도 

실패를 인정하고 한계를 수용할 

수밖에 없다.



- 제임스 F. 매스터슨의《참자기》중에서 -



* 완벽하지 않고

부족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서로 기대고 서로 채우며 살아갑니다.

완벽한 사랑이 아니기 때문에 더 깊이 품어주고, 

더 오래 기다리고, 가려주고 덮어줍니다.

실패는 또 다른 성공의 시작이라고 

믿기 때문에 절망하지 않습니다.

한계를 알기 때문에 더 큰 

용기로 도전합니다.



...

반응형

'아침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하기 딱 좋은 때  (0) 2017.08.07
당신의 몸에서는 어떤 향이 나나요?  (0) 2017.08.04
천천히 글 쓰고, 천천히 커피 마시고...  (0) 2017.08.02
희망이란  (0) 2017.08.01
가난과 문학  (0) 2017.07.31

+ Recent posts